에이젝스·크로스본·도르마무..2016 마블 빌런, 누구?④

[★리포트]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6.02.15 10: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데드풀' 포스터


2016년에 펼쳐질 히어로 대격돌은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큰 관심사다. 아이언 맨과 캡틴 아메리카를 필두로 한 마블 군단과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이 격돌하는 DC 군단의 라인업은 각각 엄청난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의 존재감만 있는 것은 아니다. 히어로가 빛나는 건 악당이 있기 때문이다. 마블과 DC 히어로 군단에 맞서게 될 빌런(악당)의 면면들을 짚어보는 것도 히어로 무비를 보는 재미가 될 것이다.

마블과 DC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빌런은 히어로 캐릭터 못지않게 정말 다양하다. 이 중 2016년에 만나볼 수 있는 '데드풀',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닥터 스트레인지',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등장하는 빌런은 누가 있는지 짚어봤다.


image
영화 '데드풀'에서 에이젝스 역을 맡은 배우 에드 스크레인(왼쪽) /사진='데드풀' 스틸


◆ '데드풀' 최악의 빌런 에이젝스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데드풀'에는 에이젝스, 콜로서스, 엔젤 더스트,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 등이 등장한다. 데드풀 못지않은 독특한 설정과 능력치를 보유하며 '데드풀'의 이야기를 풍성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데드풀의 메인 빌런으로 에이젝스를 꼽을 수 있다. 본명은 프란시스. 에드 스크레인이 연기를 맡은 에이젝스는 데드풀에게 최악의 숙적으로도 불린다.

프란시스는 데드풀로 변신하는 웨이드 윌슨이 암을 치료받기 위해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찾아간 한 웨폰 X 프로그램 관리자로 등장한다. 성격이 고약해 환자들을 폭행하고 고문하는 행동도 일삼는 인물이다. 프란시스 본인 역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에이젝스로 변신하며 초인적 스피드와 민첩성을 가지게 됐다.

웨이드 윌슨은 말기 암 치료를 위한 비밀 실험으로 흉측해진 자신의 얼굴과 피부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에이젝스와 한판 대결을 펼친다. 웨이드 윌슨의 도발로 프란시스는 분노와 짜증이 치밀어 올랐고 윌슨의 친구 웜을 죽이며 윌슨의 복수심을 불태우게 된다.

image
(왼쪽부터)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빌런 바론 제모, 크로스본 /사진=마블 홈페이지


◆ 나이트로, '시빌 워'의 시작..캡틴 아메리카의 적, 바론 제모-크로스본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속 빌런을 알아보기 전에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 스토리의 출발점이 되는 '시빌 워'를 먼저 짚어볼 필요가 있겠다. 시빌 워는 뉴 워리어즈로 불린 10대 히어로들이 세상의 주목을 받기 위해 TV 방송국과 계약을 맺고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공개했다. 이 과정에서 강력한 빌런인 나이트로를 만나게 됐고 뉴 워리어즈는 이들을 공격했지만 나이트로가 스스로를 폭발시키며 끔찍한 참사를 일으키게 된다. 이 사건이 바로 스탬포드 사건이다. 스탬포드 사건은 600명 이상의 무고한 시민을 죽음으로 몰아넣었다.

여기서 등장하는 나이트로는 로버트 헌터라는 이름을 가졌으며 자신의 의지로 육체가 다시 형성되는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으며 폭발 직후 기체 형태로 존재한다. 한때 토니 스타크를 죽이기 위해 고용된 인물이기도 하다.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서는 바론 제모와 크로스본도 등장한다. 바론 제모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슈퍼 무기를 개발한 나치 과학자. 코믹스에서는 크로스본에게 캡틴 아메리카와 어벤져스를 죽이라고 명령하는 인물로 나오며 직접 마스터스 오브 이블을 이끌고 빙하에서 깨어난 캡틴 아메리카에 맞서게 된다. 다니엘 브륄이 바론 제모 역을 맡았다.

크로스본의 본명은 브록 럼로우다. 맨하튼에서 갱단을 이끌다 향후 태스크마스터에 들어가 무시무시한 용병으로 성장, 전 세계를 누비며 살인을 저질렀다. 이후 크로스본이라는 이름을 갖고 캡틴 아메리카 암살에도 가담하게 된다. 얼굴 앞에 화염 에너지를 발사할 수 있는 힘도 가졌다.

image
'닥터 스트레인지' 빌런 도르마무 /사진=마블 홈페이지


◆ '닥터 스트레인지' 빌런 - 모르도, 도르마무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는 모르도와 도르마무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모르도는 복수심에 타올라 도르마무와 메피스토 등과 손을 맞잡고 수년간 닥터 스트레인지를 괴롭히는 인물이다. 어린 시절부터 마법사로서 자질이 매우 뛰어나고 권력자로서 욕심도 컸다. 이를 알아본 스승 에이션트 원에게 흑마법을 배우기 위해 협박을 하기도 했다. 에이션트 원의 또 다른 제자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격퇴당해 원한을 갖는다.

모르도는 유체이탈로 자신의 영체를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로 이동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또한 다른 사람의 정신도 조종하며 마법의 에너지 볼트를 사용할 수 있다.

도르마무는 우주 전체를 통틀어 손에 꼽는 강력한 마법을 보유하고 있는 인물이다. 차원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고 자신의 체구를 조종해 시간도 넘나든다. 여기에 정신 감응 능력도 가졌다. 일생의 대부분을 암흑에서 보내다 지구 정복에 집중할 기회를 맞이하면서 닥터 스트레인지와도 만나게 된다. 도르마무 입장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자신의 지구 정복에 방해가 되는 인물로 인식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