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아산 무궁화, 초대 감독에 송선호 前 부천 감독 선임

김우종 기자 / 입력 : 2016.12.08 13:43
  • 글자크기조절
image
송선호 아산 무궁화 신임 감독. /사진=아산 무궁화 프로 축구단 제공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이 초대 감독으로 송선호(50) 감독을 선임했다.


2017년 K리그 챌린지 리그 참가를 앞둔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8일 "첫 시즌을 이끌 감독으로 송선호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1988년 유공코끼리를 통해 프로무대에 데뷔한 송선호 감독은 9년의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1997년부터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송 감독은 학원 축구 코칭을 시작으로 부천SK(현 제주 유나이티드)와 인천유나이티드를 거쳐 부천에서 세 시즌 동안 선수들을 이끌며 진두지휘했다.


송 감독은 특히 올 시즌 특유의 리더십과 철저한 경기 분석 능력을 발휘하며 부천을 사상 첫 플레이오프로 올려놓는데 일조했다.

챌린지 리그에 능통한 송 감독은 부천에서의 플레이오프 진출 경험을 토대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 하고자 한다.

아산에 둥지를 튼 송선호 감독은 "구단에 입단하게 돼 정말 기쁘다"고 감독 부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선수단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다. 선수들에게 우리 팀에 대한 애정과 소속감을 심어주어 결속력을 단단히 다지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각오를 내비쳤다.

송 감독은 "균형 잡힌 공수 플레이를 토대로 화끈한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고자 한다"며 "아산 시민들이 경기장으로 찾아오실 수 있도록 재미있는 경기를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그는 "우리 팀의 2017 시즌 목표는 ‘클래식’이다. 클래식 팀과도 견줄 수 있는 강팀으로 만들어서 목표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감독 선임을 마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코치진을 조속히 구성해 내년 시즌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송선호 감독 프로필

- 출 생 : 1966년 01월 24일(만50세)

- 선 수 경 력 : 1988-1996 유공코끼리

- 지 도 자 경 력 : 2008-2009 제주 유나이티드(2군 감독), 2014-2015 부천FC(수석코치), 2015 부천FC(감독대행), 2016 부천FC(정식감독)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