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재욱 허리통증' 깊어지는 최태웅 감독의 시름

장충=박수진 기자 / 입력 : 2017.01.12 06: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신영석(18번)에게 공을 올려주고 있는 현대캐피탈 노재욱(3번)


현대캐피탈 최태웅(40) 감독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바로 팀의 주전 세터 문제 때문이다. 노재욱(24)이 시한폭탄과 같은 허리 통증을 안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11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NH농협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우리카드와의 원정경기서 세트스코어 0-3(24-26, 17-25, 22-25)으로 완패를 당했다. 지난 시즌부터 지속됐던 우리카드전 7연승이 끊겼다. 1위를 유지하긴 했지만 승점 추가에도 실패하며 1경기를 덜 치른 2위 대한항공(승점 40점)에 승점 1점 차이로 쫓기는 신세가 됐다.


문제는 노재욱의 허리 통증이다. 팀의 주전 세터인 노재욱은 현대캐피탈이 구사하는 '스피드 배구'의 핵심 자원이다. 공을 빠르고 정확하고 공격수에게 올려주며 빠른 배구를 구사할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노재욱의 허리에 탈이 났다. 4라운드 초반부터 노재욱의 허리에 문제가 생겨 이미 2경기에 결장했다. 지난 6일 열린 KB손해보험과의 원정경기에서 노재욱이 복귀하긴 했지만 정상적인 경기력이 나오지 않았고 현대캐피탈은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어렵게 승리했다.

11일 대결을 펼친 우리카드 김상우 감독도 "비디오로 보니 최근 노재욱의 토스가 조금씩 흔들리더라"고 부연했다.


최태웅 감독은 노재욱에 대해 "아무래도 노재욱 선수가 몸이 좋지 않다 보니 제 기량이 나오지 않는 것 같다. 훈련량도 적다"라며 걱정했다. 이어 "우리가 구사하는 스피드 배구는 5cm의 간발의 차이에서 갈리는데 계속 문제가 되고 있다. 세터 문제 때문에 선수들이 불안해하고 있다"고 한숨을 쉬었다.

노재욱의 정확한 몸 상태에 대해서는 "80% 상태지만 통증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어 통증을 느끼면 쉬어야 하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벌써 시즌 중반을 향해가는 리그'에서 노재욱의 허리 상태라는 돌발 변수를 맞은 최태웅 감독이 과연 어떤 해법으로 이 난관을 극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