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점' 전광인 "기회 왔을 때 잡아야한다"

장충=심혜진 기자 / 입력 : 2017.02.10 22: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전광인.





한국전력 전광인이 승리 소감을 밝혔다.


한국전력은 10일 서울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NH농협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로 승리를 거뒀다.

바로티가 30점 맹폭을 퍼부었지만 서브에이스 2개를 포함해 18점을 기록한 전광인의 활약도 무시할 수 없다. 이날 전광인은 공격 성공률 51.61%를 기록하며 제 몫을 해줬다. 하지만 4세트에서는 공격을 하다 착지를 잘못해 발목을 접지르는 아찔한 부상을 당하기도 했다.

신영철 감독은 전광인의 상태에 대해 내일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지만 전광인은 "살짝 접지른 거라 괜찮다. 넘어질 때 통증이 있었지만 지금은 없다"고 말했다.


한국전력은 최근 두 경기를 모두 풀세트 접전을 치르고 왔다. 그리고 리그에서는 가장 많은 풀세트를 기록한 팀이다. 그렇기에 이번 경기서는 풀세트 경기를 하고 싶지 않았다. 이에 대해 전광인은 "'지겹다. 빨리 좀 끝내자. 초반에 풀세트 갈 것 다 갔으니깐 후반에는 관리해보자'라고 말을 했다. 하지만 우리가 마음먹은대로 되지는 않는다. 그래도 오늘 승점 3점을 가져가는 것이 우리로서는 전환점을 가져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치열한 순위 경쟁에 대해서는 "이번 계기로 뭔가 저희 안에 있는 것을 깬 것 같다. 다음 경기로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일단 우리가 승이 제일 많다. 그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팀을 많이 이겼다는 뜻이다. 자부심을 가지고 경기에 나서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전광인은 "이 자리가 다시는 오지 않을 수도 있다. 기회는 왔을 때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이 그 기회인 것 같다. 자신이 있다. 올라가기만 한다면 자신이 있기 때문에 올라가는 과정에 있어서 조금만 다듬는다면 앞으로 좋은 경기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