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군 감독대행 "비야누에바, 불펜 2회 후 경기 투입"

대전=김동영 기자 / 입력 : 2017.05.25 16:56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화 이글스 이상군 감독대행.





한화 이글스 이상군 감독대행이 외국인 투수 카를로스 비야누에바(34)의 복귀에 대해 언급했다. 불펜에서 두 차례 공을 던진 후 곧바로 경기에 낸다. 비야누에바의 공백은 안영명(33)이 메운다.


이상군 감독대행은 25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에서 열리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KIA 타이거즈전을 앞두고 "손가락 부상을 당한 비야누에바는 불펜에서 두 번 던진 후 경기에 투입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왼손이기 때문에, 글러브를 낄 수만 있으면 경기에 투입할 수 있다. 공백이 그리 길어지지는 않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비야누에바는 지난 21일 삼성과의 경기에 선발로 나섰다. 하지만 3회말 발생한 벤치 클리어링 때 왼손 새끼손가락에 부상을 입었다. 두 곳의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고, 모두 인대 파열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KBO로부터 6경기 출장정지 징계도 받은 상황이었기에, 한화는 24일 비야누에바를 1군 엔트리에서 뺐다. 한화는 오는 6월 둘째 주 복귀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야누에바의 공백은 안영명으로 메운다. 이미 이상군 감독대행이 24일 밝힌 바 있다. 이상군 감독대행은 25일 "원래 순번대로라면 비야누에바가 토요일(27일 NC전) 등판이다. 이 자리에 안영명이 들어간다. 비야누에바가 돌아오기 전까지는 안영명을 쓸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선발 로테이션은 당분간 고정해서 운영할 생각이다. 앞선 두 경기에서는 선발이 조기에 무너지며 어려운 경기를 했고, 투수 교체도 다소간 쉽지 않았다. 어제는 이태양이 좋지 못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라고 더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