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한국 선수단, 26일 해단식..도종환 장관 "내 건배사는 '영미!'"

강릉=김동영 기자 / 입력 : 2018.02.26 12:38
  • 글자크기조절
image
대한민국 선수단 해단식에 참석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사진=김창현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25일 폐회식을 끝으로 17일간의 장정을 마무리했다. 그리고 26일 대한민국 선수단 해단식이 열렸다. 공식적으로 올림픽을 마무리하는 자리였다.


대한체육회는 26일 강릉 선수촌 국기광장에서 해단식을 진행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지용 선수단장, 이재근 선수단 총감독 등이 자리했고, 선수단도 함께했다.

해단식사에 나선 이기흥 회장은 "축하하고, 격려드린다. 올림픽에 대한 평가가 매우 좋았다. 가장 환성적으로 치를 수 있었다. 도종환 장관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열정을 다해주신 조직위와 자원봉사자들께도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에서 열린 두 번째 올림픽이었다. 공정한 경쟁과 화합, 평화의 올림픽 정신을 발휘했다. 남북 공동입장과 단일팀 구성으로 모든 관심이 평창에 집중됐다.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더했다.


아울러 "6개 종목에서 17개의 메달이 나왔다. 의미가 깊다. 봅슬레이, 스켈레톤, 스키, 컬링 등에서 메달이 나오면서 내실 있는 대회가 됐다. 비인기 종목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도 나왔다. 향후 여러 종목에 투자와 지원을 계속해 메달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제 선수들은 내일부터 베이징을 향해, 다른 국제대회를 향해 전진한다. 선수단에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한 선수들, 관계자들, 조직위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도종환 장관은 격려사에서 "17일의 대장정이 마무리됐다. 자랑스럽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온 마음을 다해 박수를 쳤던 17일이다. 국민들도 똑같이 생각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IOC와 외신의 평가가 너무 좋았다. 호평을 받았다. 기분이 좋아서 술을 마셨는데, 내 건배사는 '영미!'였다. 앞으로도 '영미!'라고 하겠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바란다. 저력을 보여줘서 고맙다"라고 더했다.

이후 이재근 선수단 총감독의 성적 보고가 있었고, 단기 반납 행사가 이어졌다. 선수단의 사진촬영을 끝으로 해단식이 마무리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