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관, '팀 데상트' 입단..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뛴다

김동영 기자 / 입력 : 2018.06.14 14:27
  • 글자크기조절
image
'팀 데상트'에 입단한 김태관. /사진=한국3대3농구연맹 제공





최근 종료된 3X3 코리아 투어 최강전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김태관(24)이 '팀 데상트'에 입단했다.


김태관은 이달 초 열린 KOREA 3X3 2차 트라이아웃에 참가했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1명 선수들과 슈팅 테스트, 1:1 테스트, 3:3 테스트를 진행했다.

당시 몇몇 구단에서 김태관에게 관심을 보였으나, 그 중에 팀 데상트가 가장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여 그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김태관은 188cm, 92kg로 낙생고 시절 주득점원으로 활약한 실력으로 3X3에서도 내외곽을 가리지 않는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과연 김태관의 실력이 KOREA 3X3 프리미어리그에서도 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김태관의 데뷔전은 오는 16일 4라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김태관 선수와 일문일답

- 2차 트라이아웃을 통해 팀 데상트에 입단하게 된 소감은.

▶ 평소부터 좋아하던 구단이라서 더 기분 좋은 것 같다. 트라이아웃 때 너무 보여주려고 욕심내서 하기보다는 편하게 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좋은 결과 나온 것 같아 기분이 좋다.

image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포스터. /사진=한국3대3농구연맹 제공





- KBL 레전드 주희정 선수와 한 팀이 됐다. 심정이 어떤지.

▶ 설레고 긴장된다. 그런 분과 한 팀에서 같은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현실로 다가오니 믿기 힘들다.

- 이번 코리아 투어에서 프리미어리그 구단인 ISE 선수들이 주축으로 하고 있는 NYS와 명경기를 펼쳤다. 리그에서 붙게 되면 어떤 마음으로 뛸 것인지.

▶ 그 형들은 스타고 나는 무명이다. 형들은 커리어도 엄청나고 유명한 사람들이라 사람들의 기대치도 높을 텐데 나는 사람들이 모르기 때문에 기대치가 없다. 마음 편하게, 잃을 것 없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좋은 경기 펼칠 수 있을 것 같다.

- KOREA 3X3 프리미어리그에 뛰게 됐는데 각오 한마디.

▶ 열심히만 하려고 했는데 박광재 선수(팀 데상트)가 열심히 하면 안되고 잘해야 된다고 했다. 동생은 형 말 잘 들어야 되니까 잘하겠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