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시바사키 "우승 트로피 기대... 베트남전 매우 중요" [亞컵현장]

두바이(UAE)=김우종 기자 / 입력 : 2019.01.24 18:45
  • 글자크기조절
image
AFC 아시안컵 8강전 베트남과 일본의 경기를 하루 앞둔 23일 오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일본 시바사키 가쿠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일본 대표팀의 미드필더 시바사키 가쿠(27·헤타페)가 베트남전을 앞두고 각오를 밝혔다.

박항서(60)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FIFA 랭킹 100위)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일본 축구 대표팀(FIFA 랭킹 50위)을 상대로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을 치른다.


경기를 하루 앞둔 23일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양 팀의 공식기자회견이 열렸다.

시바사키는 "감독의 말씀처럼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우리 팀은 잘 준비가 돼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경기다.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승리라는 결과 못지 않게 우리의 경기력도 중요하다. 우리는 경기를 치를수록 점점 발전하고 있다. 그렇지만 더욱 발전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다. 더 나아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시바사키는 베트남에 대해 "그들의 플레이 영상을 봤다. 매우 강하다는 인상을 받았다. 팀으로서 젊은 선수들을 주축으로 강한 동력을 갖고 있다. 패스, 슛, 기술 등이 모두 좋았다. 또 많이 뛴다"고 했다.

그러면서 "신체적인 면보다는 기술적인 면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힌 뒤 "경기장에서 만난다면 좋은 퍼포먼스로 경기를 지배해야 한다. 열심히 많이 뛰어야 한다. 동료들과 잘 이야기해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