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전환' 장시환·최충연의 깔끔하지 못했던 첫 등판

부산=박수진 기자 / 입력 : 2019.03.27 23:27
  • 글자크기조절
image
장시환(왼쪽)과 최충연. /사진=롯데, 삼성 제공
이번 시즌을 앞두고 불펜에서 선발로 보직을 전환한 롯데 자이언츠 장시환(32)과 삼성 라이온즈 최충연(22)이 맞대결을 펼쳤지만, 두 선수 모두 만족스러운 등판을 완성하지 못했다.

장시환과 최충연은 2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KBO 리그 롯데-삼성전에 선발 등판했지만, 승리 투수 요건인 5이닝을 모두 채우지 못했다. 장시환은 2⅔이닝 피안타(2홈런) 3볼넷 3탈삼진 6실점으로 난타당했고, 최충연 역시 3이닝 5피안타(1홈런) 4볼넷 2탈삼진 3실점했다. 장시환의 최고 구속은 시속 148km였고, 최충연은 시속 149km까지 찍었다. 선발 투수라는 보직이 구속 만으로 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보여준 한 판이었다.


이들은 지난 2018시즌 불펜서 주로 등판했던 선수들이다. 하지만, 2019시즌 팀 사정을 위해 선발 투수로 보직을 변경했다. 스프링캠프와 시범 경기에서 선발 준비를 했다.

양상문 롯데 감독은 "장시환이 그동안 선발 준비를 착실히 잘 했다. 오늘 그동안 연습한 것들이 나오기만 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김한수 삼성 감독 역시 "최충연의 호투가 기대된다. 첫 등판을 잘 마친다면 시즌 내내 긍정적인 방향으로 흐를 것 같다"고 말했다. 두 감독 역시 따로 투구 수 제한을 두지 않겠다고까지 이야기했다.

하지만, 두 감독들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장시환과 최충연은 결국 5이닝도 채우지 못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오고 말았다. 특히 일찌감치 4선발로 점찍은 롯데와 삼성에 고민 거리를 안겨주는 성적표까지 받아들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