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슨에 대만족한 양상문 감독 "후반 경기 운영에 큰 도움" [★현장]

부산=박수진 기자 / 입력 : 2019.06.25 16: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수비를 하고 있는 윌슨(오른쪽).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양상문(58) 롯데 자이언츠 감독이 외국인 타자 제이콥 윌슨(29)의 다양한 수비 포지션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후반 경기 운영에 큰 도움이 주는 선수라고 이야기했다.

양상문 감독은 25일 사직 KT전을 앞두고 기자들과 만나 윌슨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무엇보다 다양한 수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이에 양상문 감독은 "선수 본인은 3루수가 가장 편하다고는 하지만, 어디든 좋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 특히, 후반 경기 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던지는 것도 아주 강도가 있게 던지고 수비가 안정적"이라고 호평했다.

실제 윌슨은 유격수를 제외한 내야 전 포지션 소화가 가능하다. 심지어 미국 마이너리그 시절 외야수까지 본 경험 또한 있다. KBO 리그 5경기를 소화했는데 아직까지 실책 또한 없다. 윌슨은 25일 KT전에 선발 3루수로 나갈 예정이다. 한동희는 1루수로 이동한다.

또 양 감독은 한동희의 포지션에 대한 질문에 "어디에 나가는 것 보다는 타격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말을 남기며 수비보다는 공격 강화를 한 뒤 수비 포지션을 정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23일 키움전에서 다소 지친 모습을 보이며 선발 라인업에서 빠진 민병헌과 신본기는 선발 라인업에 정상적으로 복귀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