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요한' 지성 "어릴 때부터 선천적 척추 분리증"

목동=최현주 기자 / 입력 : 2019.07.18 15:1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지성. / 사진=김휘선 기자


배우 지성이 '뉴하트' 이후 12년 만에 의사 가운을 다시 입는 소감을 전했다.

18일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SBS 금토드라마 '의사요한'(연출 조수원, 극본 김지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성, 이세영, 이규형, 황희, 정민아, 김혜은, 신동미, 조수원 PD가 참석했다.


이날 지성은 "병원이 진심이 많이 묻어나는 공간이라는 생각을 한다. 병원에 가면 무섭다기보다 마음이 편안해진다. 그러다 보니 의학 드라마를 선택할 때 다른 작품을 선택할 때 보다 설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로서 여러가지 준비를 하면서 드라마가 진짜가 될 수는 없기 때문에 진심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내뱉는 말들에 책임질 수 있는 정도는 돼야겠다는 생각에 공부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성은 "제가 선천적 척추 분리증을 앓고 있어서 어느 부위의 뼈가 없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운동을 했다. 그래서 저에게 공감이 너무 잘 됐다"고 털어놨다.


그는 "제 건강을 지키는 데도 도움이 되는 드라마다. 시청자분들에게도 인생 드라마, 좋은 드라마가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의사 요한'은 살리지 못한다면 낫게 하지 못한다면 적어도 고통스럽지 않게 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사들의 이야기, 우리 몸을 괴롭히는 통증의 원인을 마치 범인 잡는 수사관처럼 찾아내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