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억의 여자', 조여정의 자신감..'동백꽃'과 다른 재미[종합]

구로=이경호 기자 / 입력 : 2019.12.03 15:40
  • 글자크기조절
image
KBS 2TV 새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 제작발표회. 정웅인, 조여정, 김영조 PD, 오나라, 이지훈, 김강우(사진 맨 왼쪽부터 오른쪽으로)/사진=강민석 인턴기자


'99억의 여자'가 '동백꽃 필 무렵'과는 결이 다르다는 조여정의 자신감과 함께 시청자들을 만난다.

3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KBS 2TV 새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극본 한지운, 연출 김영조) 제작발표회가 조여정, 김강우, 정웅인, 오나라, 이지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99억의 여자'는 우연히 현금 99억을 손에 쥔 여자 정서연(조여정 분)가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희망 없이 삶을 버텨가던 정서연에게 99억이라는 일생일대 기회가 찾아오게 된다. 정서연은 자신을 둘러싼 강태우(김강우 분), 홍인표(정웅인 분), 이재훈(이지훈 분), 윤희주(오나라 분) 등 사이에서 99억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강해지고, 거듭나려 한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김영조 PD, 조여정, 김강우, 정웅인, 오나라, 이지훈 등이 작품을 함께 하게 된 이야기부터 관전 포인트 등을 공개하면서 본방사수를 향한 욕구를 높였다.

먼저 김영조 PD는 절망 밖에 남지 않은 여자(정서연)가 99억을 손에 쥐게 되면서, 강하게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했다. 그 안에 시청자들이 공감, 응원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김 PD는 "내용도 내용인데, 다섯 분의 좋은 분들 외에 또 다른 좋은 배우들 많이 나온다. 배우들 연기 감상하시고, 우리 드라마는 내실 있는 드라마다. 꼭 봐주셨으면 좋겠다"면서 관전 포인트를 손꼽았다.

'99억의 여자'를 이끌 주인공 조여정은 "'99억의 여자'는 전개도 빠르다"면서 "저희끼리 촬영을 하면서 그런 이야기 나눴다. '어릴 때 본 클래식한 드라마'다"고 말했다. 이어 "12월, 1월을 흥미롭게 보내실 것"이라는 말로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조여정은 앞서 흥행한 '동백꽃 필 무렵'과는 결이 다른 작품임을 강조했다. 완전히 다른 장르가 시청자들이 즐겨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김강우, 정웅인, 오나라, 이지훈 등과의 극중 어떤 케미스트리를 이뤘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특히 조여정은 "김강우 배우가 한다고 해서 믿고 한 게 크다"며 "저는 너무 좋았고, 오랜만에 만나니까 듬직하고 믿음이 갔다"고 했다. 또 극중 부부 연기를 하게 된 정웅인과는 처음이라면서 "인표라는 캐릭터를 정웅인 배우가 아니면 누가 리얼하게 납득 시킬 수 있게 연기를 할 수 있을까 했다"면서 정웅인과 부부 호흡에 기대감을 높였다.

김강우는 "작품을 하다가 보면, 다른 캐릭터가 욕심나는 경우가 간혹 있다"면서 "이번엔 욕심 나는 캐릭터가 너무 많다. (정)웅인이 형님, (이)지훈씨 캐릭터 등 많다. 이 인물들의 캐릭터 살아있고, 매력이 있다. 재미를 느끼시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극중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활약을 재미로 손꼽은 것이다.

정웅인은 "조여정을 잘 괴롭혀야겠다 싶었다. 그래야 잘 살겠다는 생각이었다"면서 "대본을 봤을 때, 수위가 셌다. 감독님한테 어떻게 해야 할까 상의를 했다"고 밝혔다. 극 중 정웅인 특유의 '악함'을 볼 수 있음을 알려, '정웅인표 악역'에 기대감을 높였다.

오나라는 "하이라이트를 제작발표회에서 처음 봤는데, 가슴이 뜨거웠다. 잘 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겼다"면서 "2020년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열심히 잘 만들겠다. 기대하세요"라고 전했다.

이지훈은 "돈이 99억이 떨어진 다음에 인물들이 변해가는 과정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며 작품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이어 "추운 날씨에 선배님들 옆에서 연기하는 거, 보고 배우는 거 재미있다. 스태프들까지 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겠습니다"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99억의 여자'는 '동백꽃 필 무렵' 후속으로 오는 4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