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 한화 투수' 김이환 5이닝 1실점, 만루 위기서 박병호 잡았다 [★현장]

고척=이원희 기자 / 입력 : 2020.05.09 18:56
  • 글자크기조절
image
9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공을 던지고 있는 한화 이글스의 김이환. /사진=OSEN
자신의 역할을 100% 해냈다. 한화 이글스의 유망주 투수 김이환(20)이 시즌 첫 경기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김이환은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원정경기에 선발 투수로 출전해 5이닝(91구) 2피안타 3탈삼진 4볼넷 1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한화는 팀 외국인투수 채드벨이 팔꿈치 부상을 당해 1군 전력서 제외된 상태다. 선발진에 합류한 김이환이 좋은 모습을 선보여 고민을 덜어냈다.


선발 마운드가 낯설지는 않았다. 지난 해 한화에 입단한 김이환은 불펜에서 선발로 보직을 옮겨 공을 던진 바 있다. 데뷔 시즌이었지만, 11경기 등판해 4승 3패 평균자책점 4.26의 괜찮은 성적을 남겼다.

이날 경기 전 한용덕 한화 감독은 "지난 해 신인으로 활약했지만, 대담한 모습을 보여줬다. 좋은 재목 같다. 스피드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는데 보완이 됐고, 제구력도 좋아졌다. 잘 해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김이환에게 기대를 걸었다.

김이환은 키움 강타선을 상대로 단 한 점만 내주며 한용덕 감독의 믿음에 보답했다. 1회와 2회 삼자범퇴를 기록한 김이환은 첫 위기도 잘 넘겼다. 팀이 1-0으로 앞선 3회말 임병욱과 박준태에게 연거푸 볼넷을 내준 탓에 2사 2,3루 위기를 맞았지만, 김하성을 상대로 삼진을 잡아내고 포효했다. 5번째 공이 약간 안쪽으로 빠졌지만 구심은 스트라이크를 선언했다.


5회말에 흔들리기는 했다. 1사 후 임병욱에게 우전 안타, 박준태에게 볼넷을 내줬다. 서건창을 유격수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김하성에게 적시타를 맞아 첫 실점을 기록했다. 이정후 타석 때는 오른 다리에 공을 맞혀 2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박병호와 6구 승부 끝에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 이닝을 마쳤다. 김이환은 6회말 신정락과 교체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