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 "'요를 붙이는 사이', 듣자마자 헤이즈 목소리 생각났죠"[인터뷰]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07.03 08: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주영 /사진제공=스타쉽엑스


그간 효린, 조현아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을 펼쳐온 싱어송라이터 주영이 이번엔 헤이즈와 손을 잡았다.

주영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요를 붙이는 사이'를 발표한다. 곡 발표에 앞서 주영은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스타뉴스와 만난 주영은 "곡을 듣자마자 헤이즈 목소리가 생각났다"고 헤이즈와의 컬래버레이션 이유를 밝혔다.


주영이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 '요를 붙이는 사이'는 연인이 되기 전 첫 만남에서 느끼는 미묘한 감정을 나타낸 곡이다. 헤이즈가 피처링에 참여, 대세 프로듀서로 손꼽히는 dress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 곡은 앞서 지난 1월 조현아와 컬래버레이션해 발표한 곡 'Door'(도어)로 시작된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특정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주영의 새로운 도전을 담아냈다.

image
/사진제공=스타쉽엑스



주영은 이번 곡에 대해 "dress가 같이 음악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 좋은 곡이 있다면서 이 곡을 들려줬다"며 "이 곡은 꼭 헤이즈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헤이즈와 평소 친분이 있었다는 주영은 곡을 듣자마자 바로 피처링을 요청했다고. 그는 "헤이즈도 곡을 듣더니 바로 좋다고 반응했다"며 "이 곡은 헤이즈가 참여해야 경쟁력이 있을 것 같았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음원 퀸' 헤이즈가 참여한 만큼 차트에서 좋은 성적도 기대해볼 법하다. 이에 대해 주영은 "순위에 집착하는 스타일이 아니다"라며 "그냥 많은 분들이 듣고 공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