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P 힘찬 강제추행 유죄 실형..법정구속 면했다[공식]

서울중앙지방법원=윤상근 기자 / 입력 : 2021.02.24 14: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그룹 B.A.P 출신 힘찬(본명 김힘찬)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진행된 8차 공판을 마친 뒤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힘찬은 2018년 7월 24일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의 한 펜션에서 동행한 20대 여성 A씨를 성추행 한 혐의를 받는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아이돌그룹 B.A.P 멤버로 활동했던 힘찬(31, 김힘찬)이 강제추행 혐의에 대한 1심 선고에서 결국 유죄를 피하지 못했지만 법정구속은 면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14단독(추성엽 부장판사)은 24일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힘찬에 대한 1심 선고기일을 열었다.


이날 재판부는 선고에서 힘찬의 강제추행 혐의가 인정된다며 징역 10개월,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40시간 이수 명령 등의 선고를 내렸다.

힘찬은 2018년 7월 경기 남양주의 한 펜션에서 20대 여성 A씨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 됐다. 이후 총 9차례 공판을 통해 힘찬의 강제추행 혐의 변론은 종결됐다. 재판 등을 통해 A씨는 힘찬과 지인 등 20대 남자 3명과 여자 3명이 함께 펜션에서 놀던 중 힘찬이 강제로 추행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힘찬은 경찰 조사 당시 "서로 호감이 있었고 묵시적 동의에 의한 스킨십이었다"며 강제추행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이날 힘찬은 정장을 차려 입고 마스크를 쓴 채 법정에 모습을 드러냈으며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재판부는 "힘찬은 줄곧 자신의 혐의를 부인해왔지만 여러 증거들과 피해자의 진술이 신빙성이 있는 것 등으로 미뤄볼 때 힘찬의 공소사실이 인정돼 유죄로 인정된다"라고 밝히고 "죄질이 좋지 않고 피해자로부터 용서를 받지 못했지만 동종 전과가 없다는 점을 참고해 양형에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실형을 선고받았지만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할 기회를 주기 위해 법정구속을 하지는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힘찬은 강제추행 혐의 재판이 진행 중이던 2020년 10월 25일 싱글을 발표했지만 다음 날인 2020년 10월 26일 서울 강남 도산대로 학동사을리 인근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것이 적발되며 불구속 입건됐고 이를 모두 인정, "자숙하고 반성하는 모습으로 삶을 살겠다"라고 밝히는 등 당분간 활동은 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