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93억' 다나카, 3주 부상 결장에 "대단히 죄송합니다" 사과

박수진 기자 / 입력 : 2021.03.26 15:43
  • 글자크기조절
image
다나카. /사진=라쿠텐 공식 SNS
메이저리그에서 7년 동안 뛰다 친정팀으로 돌아온 다나카 마사히로(33·라쿠텐 골든이글스)가 부상으로 인해 3주 동안 결장할 예정이다.

스포니치 아넥스 등 일본 복수 매체들은 26일 “다나카가 가자미 근육(장딴지 부위)이 손상됐다는 진단을 받아 복귀까지 3주가 걸릴 전망이다. 그의 복귀전을 기다렸던 팬들은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2014시즌부터 2020시즌까지 뉴욕 양키스에서 뛰었던 다나카는 계약이 만료되자 친정팀에 돌아왔다. 다년 계약을 제시하지 않은 메이저리그 대신 라쿠텐을 선택했다. 약 9억엔(약 93억원·일본 언론 추정치)의 연봉을 받는 조건이었다. 일본프로야구(NPB) 최고액에 해당했다. ’요미우리 에이스‘ 스가노 토모유키(32)의 연봉 8억엔(약 83억원)보다 더 많은 금액이다.

다나카는 오는 27일 니혼햄과 개막 시리즈 2차전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었다. 와쿠이 히데아키(35)에게 26일 개막전 선발자리를 내줬지만 원투 펀치로 시즌을 준비하고 있었기에 많은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부상이 그의 등판을 미뤘다.

다나카 역시 팬들의 아쉬운 여론을 모를 리 없었다. 그는 라쿠텐 구단을 통해 “등판을 기대하고 있던 팬 여러분들에게 대단히 죄송하다. 저 역시 첫 등판을 고대하고 있었기에 매우 실망스럽다.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니다. 하루라도 빨리 마운드에 오를 수 있도록 단단히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