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 출사표, 흥국 박미희 "1차전보다 중요" vs GS 차상현 "고비 예상" [★장충]

장충=한동훈 기자 / 입력 : 2021.03.28 15:23
  • 글자크기조절
image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왼쪽), GS 차상현 감독. /사진=KOVO
흥국생명 박미희(58) 감독이 2차전 총력전을 예고했다. GS 칼텍스 차상현(47) 감독 또한 고전을 예상했다.

흥국과 GS는 28일 오후 4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0~2021 도드람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2차전을 펼친다.


26일 같은 장소에서 열렸던 1차전은 GS가 3-0 완승을 거뒀다. 2차전은 챔피언 향방을 가를 매우 중요한 일전이 될 전망이다.

경기에 앞서 박미희 감독은 필승 의지를 불태웠다.

박 감독은 "오늘이 중요한 일전이다. 1차전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총력전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흥국은 플레이오프서 IBK기업은행과 3차전 혈투 끝에 2승 1패로 올라왔다. 체력적으로 열세다. 박 감독은 "1차전은 당연히 힘들 것이라 생각했다. 선수들도 다 알기 때문에 특별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 서브, 서브 리시브도 중요하지만 상대 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비슷하게는 득점이 나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에이스 김연경은 정신적 피로가 크다. 박 감독은 "체력은 괜찮다. 많이 뛰고 공을 많이 때려서 그런 것 보다는 책임감이 크다. 리더로 여러 생각을 해야 한다. 이런 것들에 대한 무게감이 피로로 쌓일 것"이라 걱정했다.

1승으로 앞선 차상현 GS 감독도 만만치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차상현 감독은 "첫 단추를 잘 뀄다. 하지만 오늘은 1차전보다는 몇 차례 고비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첫 세트 승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차 감독은 "분위기는 붙어 봤기 때문에 이제 안다. 거기에 기 싸움이나 자존심 대결도 있을 것이다. 상대가 1차전보다 강하게 나올 것이다. 우리에 대한 분석도 했을 것이고 1차전 패배를 보완해서 나올 것"이라며 조심스럽게 예측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