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캐스팅 '비상선언', 칸영화제 비경쟁 부문 공식 초청

강민경 기자 / 입력 : 2021.06.03 18:4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비상선언' 포스터


한재림 감독이 연출하고 화려한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은 '비상선언'이 제 74회 칸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3일(한국시각) 칸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측은 제 74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을 발표했다. 발표된 초청작에 따르면 '비상선언'이 비경쟁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같은 부문에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곡성'이 초청된 바 있다.


image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쇼박스,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비상선언이란 항공기가 재난 상황에 직면했을 때, 기장의 판단에 의해 더이상 정상적인 운항이 불가능하여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언하는 비상사태를 뜻한다.

국내 최초 항공 재난 영화이자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 역대급 드림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0월 5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크랭크업했다. 그동안 이병헌, 임시완 등이 자신의 SNS를 통해 '비상선언' 팀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간식차 인증샷을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한편 제 74회 칸국제영화제는 오는 7월 6일 개막해 17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