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日'츠이란' 연예인 주간 차트 BTS 멤버 1위→'트위플' 2일 연속 1위 랭크..뜨거운 열도 인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06.18 07:2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일본의 연예인 주간 차트에서 BTS 멤버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열도 인기를 보여줬다.

일본 SNS 분석 사이트 츠이란(ついラン)이 최근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지난 6월 7일~14일 연예인 주간 차트에서 정국의 'JUNG KOOK'이 1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고 정국은 BTS 멤버 중 1위를 기록했다.


image


차트는 가수, 배우, 개그맨 등 모든 연예인의 일본 트위터 전체 통합 언급량을 순위로 매긴 것으로 정국은 9만 5423트윗을 나타냈다.

특히 1위부터 11위까지 오른 가수 중 정국을 포함한 단 2명만이 그룹이 아닌 개인으로 올라 뜨거운 일본 인기를 실감케 했다.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정국은 최근까지 일본 유명인 랭킹 트위플(Twipple)에서도 2일 연속 1위에 올랐다.

정국은 13일, 14일 양일 간 트위플에서 'ジョングク'(정국)으로 여러 차례 1위에 랭크됐다. 또 16일에는 트위플에서 ジョングク이 3, 4, 6위에 오르는 등 현지에서 정국에 대한 높은 관심도가 나타났다.

image


한편 정국은 방탄소년단 최초 영화 OST 참여곡이자 일본어곡 'Your eyes tell'(유어 아이즈 텔)을 직접 작사, 작곡했고, 일본 극장판 '시그널'의 주제곡 'Film Out'(필름 아웃)의 작곡에 참여, 노래 외 음악적 활동으로도 현지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다.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Film Out'이 수록된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BTS, THE BEST)은 발매 당일 출하량 110만장을 돌파했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했다.

image
방탄소년단 정국(BTS JUNGKOOK)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