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바운드 송구에 아차'... 루키의 간곡한 부탁 "꼭 기사에 써주세요" [★수원]

수원=심혜진 기자 / 입력 : 2021.07.05 22:45
  • 글자크기조절
image
키움 루키 김휘집.
키움 루키 내야수 김휘집(19)이 데뷔 홈런을 만루포로 장식하며 최고의 하루를 보냈다. 홈런도 홈런이지만 그는 먼저 선배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기사에 꼭 실어달라는 부탁까지 했다. 무슨 사연일까.

키움은 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원정 경기서 15-5 대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키움은 최근 2연패에서 탈출했고, KT의 9연승을 저지했다.


이날 경기서는 타선의 활약이 돋보였다. 무려 4방이 터졌다. 홈런으로만 무려 10득점을 쓸어담았다.

홈런으로 기록도 세웠다. 팀 사이클링 홈런이다. 시작은 2회였다. 박동원의 3점홈런과 김휘집의 만루홈런이 연거푸 터졌다. 그리고 6회 박동원의 투런홈런에 이어 송우현이 솔로홈런으로 백투백 아치를 그렸다. 이렇게 키움의 창단 첫 사이클링 홈런이 완성됐다. KBO리그 역대 23번째 기록이다. 팀 사이클링 홈런은 지난해 8월 19일 SK(현 SSG)가 인천에서 한화를 상대로 기록한 바 있다.

무엇보다 신인 김휘집의 홈런이 가장 의미가 있었다. 9번 3루수로 선발 출장한 김휘집은 팀이 2-2로 맞선 3회초 1사 만루에서 2020 신인왕에 빛나는 KT 선발 소형준의 8구째 140km 투심을 받아쳐 좌측 담장을 넘겼다. 그랜드슬램이다. 자신의 데뷔 첫 홈런을 만루포로 장식한 것이다.


신일고를 졸업한 김휘집은 2021년 2차 1라운드 9순위로 키움 유니폼을 입은 신인 내야수다. 지난달 15일 콜업돼 꾸준한 출전 기회를 받으며 잠재력을 터뜨리고 있다. 데뷔 첫 홈런을 만루홈런으로 장식한 건 KBO리그 역대 19번째다. 2018년 10월 4일 KIA 유재신이 문학 SK전에 기록한 이후 3년 만에 나왔다.

경기 후 만난 김휘집은 "KT가 연승이라 분위기가 좋았는데, 큰 점수차 벌릴 수 있게 내 홈런이 도움이 돼 행복하고 기분 좋다"고 활짝 웃은 뒤 "야구 인생 최초 만루포다. 맞았을 때 홈런임을 직감했다"고 전했다.

안타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그는 "연습경기에서는 쳐봤는데, 퓨처스리그에서도 하나도 못 쳤기 때문에 이날 홈런이 데뷔 첫 홈런이다. 느낌이 달랐다. 그라운드를 돌면서 '드디어 쳤구나'는 생각을 했다. 아무 생각 없이 그저 행복했다"고 벅찬 소감을 밝혔다.

홍원기 감독은 김휘집의 성격에 대해 "애늙은이 같다. 신인 때 농담을 주고받으며 이야기하는 걸 봤는데, 나이답지 않게 진중한 모습을 봤다. 물론 다른 선수들도 야구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지만, 김휘집은 좀 더 남다르지 않나, 그렇게 느꼈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달 27일 고척 KIA전 4-4로 맞선 9회말 무사 1루 승부처에서 집념의 스리번트를 해낸 바 있다. 볼카운트 2-2로 몰렸지만 끝까지 키움 벤치는 번트 작전을 고수했다. 김휘집은 침착하게 작전을 이행했다. 서건창의 볼넷 출루로 만들어진 1사 1, 2루에서 김혜성이 끝내기를 쳐 승리를 가져왔다. 침착하게 자신의 몫을 해낸 김휘집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다. 그리고 이날에는 대포로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평소 신중한 성격을 갖고 있는 김휘집은 자신의 성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그는 "야구할 때 좋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김)하성이 형처럼 과감한 스타일을 원하는데 진중한 성격이다보니 너무 완벽하게 플레이를 끝내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답이 나온 뒤 취재진이 2회말 황재균의 타구를 건진 뒤 1루 송구가 원바운드 돼 많이 놀랐겠다고 하자 눈이 반짝였다. 김휘집은 "던지고 큰일났다고 생각했다. 전병우 선배가 잘 잡아줘서 너무 감사하다. 잡기 쉬운 타구가 아니었을 텐데 잘 잡아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벤치에서도 고맙다고 이야기했다"며 "기사에 꼭 실어달라. 고마움을 다시 한 번 전하고 싶다. 그 송구가 빠졌다면 홈런도 못 쳤을 것이다"며 거듭 감사함을 전했다.

image
3회초 1사 만루에서 키움 김휘집이 만루 홈런을 치고 더그아웃에서 무관심 세리머리를 펼치고 있다.


image
방송 인터뷰를 마친 키움 김휘집(왼쪽)이 김병휘의 축하 물세례를 받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