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카드' 조기 투입→무승부... 두산, '믿는 도끼'에 찍혔다 [★잠실]

잠실=김동영 기자 / 입력 : 2021.08.19 21: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두산 베어스 불펜 '원투 펀치' 홍건희(왼쪽)와 김강률.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낼 수 있는 최상의 카드를 '조금 일찍' 냈다. 강수였다. 통했다면 베스트. 그러나 뜻대로 되지 않았다. 두산 베어스의 홍건희(29)-김강률(33) '조기 투입'이 이야기다. 이들이 연쇄 실점을 했고, 이길 수 있었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고 말았다.

두산은 1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정규시즌 KIA 타이거즈와 주중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서 5-5 무승부를 기록했다. 근소한 리드를 잡았으나 그때마다 동점을 허용했다. 3연패 탈출이 보였는데 코앞에서 놓쳤다.


사실 김태형 감독과 두산의 '필승' 각오가 드러난 경기였다. 이날 두산은 5회까지 4-2로 앞섰다. 6회초 들어 잘 막던 최원준이 볼넷과 2루타를 내주며 1실점 해 4-3으로 쫓겼다. 이후 최형우에게 다시 볼넷. 아웃카운트는 1개였다.

여기서 홍건희를 투입했다. 위기를 끊어내고, 두산의 리드를 지키겠다는 의도였다. 막아낸다면 KIA의 기세를 꺾으면서 분위기를 두산 쪽으로 가져올 수 있었다. 홍건희는 류지혁을 삼진으로, 프레스턴 터커를 뜬공으로 처리하며 벤치의 기대에 부응했다.

그러나 7회가 아쉬웠다. 1사 후 한승택에게 좌월 솔로포를 맞았다. 스코어 4-4 동점. 홍건희를 일찍 올린 효과가 사라진 것이다. 어떻게 해서든 막아주기를 원했는데 현실이 따라주지 못했다. 다음 박찬호에게 좌측 2루타를 맞으며 역전 위기까지 몰렸다.


역전 허용까지 가지는 않았다. 최원준-최정용을 뜬공과 삼진으로 막고 이닝을 마쳤다. 7회말 공격에서 상대 실책으로 박건우가 출루했고, 도루를 성공시켰다. 여기서 페르난데스가 우측 적시 2루타를 쳐 팀에 5-4 리드를 안겼다. 홍건희도, 두산도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8회초에도 마운드에 오른 홍건희는 첫 타자 김태진을 땅볼로 막고 자신의 임무를 마쳤다. 이날 기록은 2이닝 2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1실점이었다. 홍건희에 이어 김민규가 아웃카운트 하나를 잡았고, 2사 2루 상황에서 마무리 김강률이 올라왔다. 1⅓이닝을 맡겼다.

홍건희와 마찬가지로 김강률도 좋지 못했다. 초구 152km짜리 속구를 뿌렸는데 가운데 몰렸다. 상대 터커가 그대로 받아쳤고, 중전 적시타가 됐다. 다시 5-5 동점. 터커의 대주자 이창진을 견제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쳤으나 리드를 지키지 못한 것은 어쩔 수 없었다. 9회를 세 타자로 끝내며 임무를 마쳤다. 1⅓이닝 1피안타 무실점이었으나 승계주자 1실점이 뼈아프다.

이날 전까지 홍건희가 3승 4패 7홀드 2세이브, 평균자책점 2.20을 기록중이었다. 김강률은 1승 1홀드 11세이브, 평균자책점 2.22를 마크하고 있었다. 두산 불펜의 최고 '필승 카드'였다. 경기 전 기준으로 홍건희-김강률을 제외한 두산 불펜진의 평균자책점은 5.15에 달한다.

각각 8회와 9회 오를 선수들인데 이날은 6회와 8회 나섰다. 그만큼 이기고 싶었던 두산이다. 연패 탈출이 무엇보다 우선이었다.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았을 뿐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