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연패' 삼성 깜짝 초강수 띄웠다, 외인 에이스 불펜 대기 "개막전처럼 총력전 펼칠 것" [★고척]

고척=김우종 기자 / 입력 : 2022.07.22 17:19
  • 글자크기조절
image
11연패 탈출을 향한 강력한 의지다. 삼성 라이온즈가 외인 투수를 불펜에서 대기시키는 총력전을 펼친다.

삼성 라이온즈는 22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후반기 첫 경기를 치른다.


삼성은 전반기 막판 부진을 거듭한 끝에 팀 최다인 11연패를 기록 중이다.

경기에 앞서 허삼영 삼성 감독은 "쉬는 기간 동안 많은 것을 정비했다. 체력 보강에 주안점을 뒀다. 결국 중요한 건 결과"라면서 "개막전이라 생각하고 총력전을 펼칠 생각"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사실상 뒤가 없다. 삼성이 앞서 10연패(2004년 5월 5일 현대전~18일 KIA전)를 당한 적은 있었지만, 11연패는 구단 역사상 처음이었다. 이제 1패를 더할 때마다 불명예스러운 구단 역사를 새롭게 쓰게 된다.


허 감독은 뷰캐넌 대신 원태인을 선발로 낙점한 것에 대해 "뷰캐넌이 전반기 마지막날 많은 공을 던졌다. 올스타전에서도 공을 던져 휴식이 필요했다. 원태인의 컨디션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삼성은 수아레즈를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허 감독은 "수아레즈 선발은 다음주를 생각 중"이라면서 "중요한 순간에 기용할 생각을 갖고 있다. 경기 상황을 지켜보면서 판단하겠다. 본인에게 이야기를 해놓은 상태"라고 말했다.

수아레즈는 올 시즌 17경기서 4승 5패 평균자책점 2.33을 기록 중이다. 구원 투수로 나선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키움 선발은 토종 최강 안우진이다. 외인 에이스까지 불펜에 대기시키면서 삼성이 총력전을 펼치는 가운데, 과연 연패를 끊을 수 있을 것인가.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