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韓최초 빌보드 필리핀 차트 4주 연속 1위 '新기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7.31 07:13 / 조회 : 145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빌보드 필리핀 차트에서 한국 가수로서 유일무이한 신기록을 달성하며 인기를 빛냈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30일 자)에 따르면 정국과 찰리 푸스의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필리핀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image
앞서 'Left and Right'는 7월 9일 자 빌보드 필리핀 송 차트 첫 1위에 이어 4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압도적인 현지 음원 인기를 과시했다.

image
정국은 빌보드 필리핀 송 차트에 한국 가수 최초이자 유일하게 4주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리는 위업을 이뤘다.

'Left and Right'는 빌보드 필리핀 차트 외에도 30일(한국 시간) 애플 뮤직에서 필리핀 애플 뮤직 차트 톱 100과 마닐라 톱 25에 36일 연속 1위로 랭크되는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image
또 발매 이후 스포티파이의 필리핀 톱 송 일간 차트에 총 32일 동안 1위에 올랐고, 필리핀 톱 송 주간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7월 27일(한국 시간)에는 필리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Left and Right'이 1위, 'Left and Right' 인스투르멘탈 버전이 4위에 오르는 등 현지에서 강력한 음원 인기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image
최근 틱톡에서는 'Left and Right'의 댄스 챌린지가 필리핀 셀럽들 사이 뜨거운 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인기를 입증했다.

▶Charlie Puth - Left And Right (feat. Jung Kook of BTS) [Official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