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 물의길' 제임스 카메론 감독 "韓시장 중요..이 영화가 기쁨 주길"

여의도 콘래드=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12.09 11: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아바타2: 물의 길'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아바타' 이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내놓은 '아바타2'는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오는 14일 개봉한다. 2022.12.09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영화 '아바타 : 물의길'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한국 관객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영화 '아바타 :물의길'(감독 제임스 카메론) 내한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 존 랜도 프로듀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이 참석했다.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다.

지난 8일 한국에서 언론배급시사회를 통해 처음 영화가 베일을 벗은 가운데, 영화에 대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먼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이렇게 한국에 와서 기쁘다.영화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에 오게 돼 너무나 감사하고 많은 사람들이 와줘서 또 감사하다"라며 "어제 밤에 영화를 다들 봤을텐데, 훌륭한 배우들과 함께 왔다. 따로 수식어가 필요없는 분들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한국시장은 굉장히 중요한 시장이다. 그래서 '아바타 : 물의길'도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하게 됐다"라며 "'아바타' 첫 편이 한국에서 잘 됐고, 그만큼 팬이 많은 것도 저도 잘 알고 있다. 한국 시장이 전 세계 영화업계의 표준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카메론 감족은 "이 영화를 즐겨주시면 좋겠다. 이 영화가 삶의 기쁨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바타 : 물의길'은 한국에서 12월 14일 전 세계 최초 개봉 예정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