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오지영 페퍼행 확정 "구단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

심혜진 기자 / 입력 : 2022.12.27 11:09
  • 글자크기조절
image
페퍼저축은행으로 이적한 오지영./사진=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배구단이 GS칼텍스 리베로 오지영(34)을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페퍼저축은행은 27일 "리베로 오지영을 영입하면서 구단이 보유한 2024~2025시즌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을 맞교환하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2006~2007시즌 신인지명에서 전체 4순위로 한국도로공사 유니폼을 입은 바 있는 오지영은 KGC인삼공사와 GS칼텍스를 거쳤으며,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과 2021년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 리베로 다.

AI 페퍼스와 계약을 맺은 오지영은 "시즌 중 트레이드지만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 AI페퍼스로 오게 돼 기대가 된다"며 "AI페퍼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GS칼텍스 구단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경수 AI페퍼스 감독대행은 "신생구단의 장기적인 팀 빌딩 관점에서 베테랑 리베로의 영입을 추진하게 됐다"며 "오지영의 리베로 선수경험이 우리 팀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지영이 팀에 잘 적응해 AI 페퍼스의 도약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지영은 오는 28일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IBK기업은행과의 경기에 바로 출전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