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ATBO "롤모델이요? 엑소·방탄소년단·더보이즈요!" [인터뷰③]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01.28 09:00 / 조회 : 981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ATBO 2022 AAA 수상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인터뷰②에 이어

-ATBO는 데뷔 전인 2022년 3월 방송된 서바이벌 오디션 '디 오리진 - A, B, Or What?'(이하 '디 오리진')을 통해 탄생한 그룹이죠. 오디션에서 ATBO 멤버로 발탁된 당시의 기억도 잊지 못할 거 같아요.

석락원 ▶데뷔가 원래 막연한 느낌이었거든요. 너무나 꿈꾸고 희망한 데뷔였었던 터라 현실이 될까 싶기도 했어요. 그렇게 생각하던 데뷔를 이루고 나니 믿기지 않고 실감이 안 났어요. 현실인가 싶었어요. 당시 단상 위에 올라가 있었는데 옆에 있는 친구들을 보면서 '이 친구들이랑 오래 가게 됐구나'는 생각을 했어요. 또 '진짜 데뷔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감사했어요. 또 새로운 시작을 하면서 또 많은 일들이 있을 텐데, 함께 하는 친구들이 있다고 생각하니 두렵기보단 열정이나 욕심이 많이 생겼던 거 같아요.

김연규 ▶저는 서바이벌이 두 번째였거든요. 다른 연습생도 독기를 가지고 했지만 저는 정말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어요. 그러다 보니 조금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던 거 같아요. 다 같이 데뷔를 해서 정말 꿈만 같았고, 그 하루가 정말 날아갈 거 같았어요.

-원빈 씨는 '디 오리진'에서 탈락했지만 뒤늦게 팀에 합류하는 기회를 얻기도 했죠.

원빈 ▶ 좋은 기회가 찾아와서 합류하게 됐죠. 사실 저는 오디션에 떨어지고 나서 생각이 많아졌거든요. '이 길이 맞을까' 하는 생각도 했어요. 지금 돌이켜 보면 지금 멤버들이랑 연습할 수 있고, 또 그 분위기가 좋았어서 연습생 시절을 버틸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형들, 친구들이랑 같이 하고 싶은 마음이 되게 컸어요. 그러다 마지막 기회를 잘 받았고, 또 좋은 결과가 나와서 스스로 뿌듯해요. 한단계 성장한 느낌이에요.

image
그룹 ATBO 2022 AAA 수상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chmt@
-ATBO는 에이핑크, 빅톤, 더보이즈 등 든든한 소속사 선배들을 많이 뒀죠. 선배들이 ATBO에게 전해 준 조언도 있었을까요.

오준석 ▶ 선배들이 음악 방송에서는 시간이 될 때다 오셔서 많이 얘기해 주시고 먹을 것도 사 주세요. 조언으로는 '하나로 뭉쳐야 한다'는 말을 반복적으로 해 주셨어요. 모두 한마음이 돼야 한다고 해 주셨어요.

류준민 ▶ 서로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고 해주셨어요. 또 리더를 확실히 믿어주고 따라야 한다는 얘기도 해주셨고요. 팀워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시는데, 그게 성장의 발판이 된다고 얘기해 주시거든요. 저희도 그 조언을 토대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고, 그 말들을 믿게 돼요.

김연규 ▶ 빅톤 선배들은 '괴롭히는 사람 있으면 말해'라고 하시더라고요. 든든한 마음이 생겨요. 정말 자상하셔요.

류준민 ▶ 맞아요. 빅톤 선배님들도, 더보이즈 선배님들도 저희를 후배가 아닌 동생처럼 친근하게 대해 주셔요. 그래서 '선배'가 아닌 '형'이라고 부르고 싶어져요. 실제로 '형'이라고 부를 때도 있어요.

원빈 ▶ 정말 연습생 때부터 선배들이 좋은 말씀 해주셔서 의지를 많이 했어요. 그래서 '선배들만큼 멋있게 해내야겠다' 생각해요.

오준석 ▶ 사실 소속사가 병합되기 전 더보이즈 선배들과는 사실 다른 레이블이었거든요. 그런데 병합 전에도 더보이즈 선배들이 떡, 화장품 같은 걸 많이 챙겨주셨어요. 이젠 진정한 (소속사) 동생이 된 거 같아 좋아요.

-롤모델도 있는지 궁금해요.

류준민 ▶보이 그룹 엑소의 백현 선배님을 좋아해요. 그분의 모든 게 좋아요. 일정도 다 알고 있어요. 노래도 잘하시고, 팬들에게 하는 모습들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와 롤모델이에요. 백현 선배님이 단독 콘서트를 한다는 얘기도 있는데 정말 가고 싶을 정도예요. 방탄소년단 지민 선배님도 정말 멋있어요. 퍼포먼스적으로 정말 멋있어요.

김연규 ▶ 그룹적으로 봤을 땐 방탄소년단 선배님처럼 되고 싶단 생각을 했어요. 방탄소년단 선배님께서는 자전적인 메시지, 이슈가 많이 되고 있는 것들에 대한 본인들의 생각을 표출하고 전달하는 그룹이라고 생각해요. 이와 관련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분들이기도 해요. 저희도 저희만의 이야기를 쓰고, 생각을 전하고, 또 이를 전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떨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오준석 ▶ 퍼포먼스의 롤모델은 더보이즈 선배님이에요. 따라잡고 싶을 정도로 잘하고 싶어요. 모든 선배들이 퍼포먼스를 잘하시는데 또 인원이 많다 보니 무대가 꽉 차더라고요. 저희는 그보다 인원이 적은데 실력을 더 성장시켜서 더보이즈 선배님들처럼 꽉 찬 무대를 해보고 싶어요.

image
그룹 ATBO 2022 AAA 수상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chmt@
-2023년이 다가왔는데 올해 활동 계획이나 목표가 있을까요.

정승환 ▶2023년에도 더욱 멋진 활동을 할 계획이에요. 팬들과도 더 많이 만나 뵙고 싶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어요. 또 올해를 기준으로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됐어요. 더욱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 보여 주고 싶어요.

-사랑하는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원빈 ▶ 전 세계 많은 보트들이 우리를 사랑해 주고 있는데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더 많은 보트들을 만나고 싶어요. 사랑합니다!

정승환 ▶ 올해 제가 성인이 됐어요. 그러니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주시면 좋겠어요. 사랑합니다

김연규 ▶ 2022년에 저희가 데뷔를 했는데 데뷔한 기간이 길지 않았지만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생각해요. 저희가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2023년에는 그 사랑을 더 많이 돌려드릴 수 있게 노력할게요. 또 재밌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할 거예요. 그러니 2022년보다 더 많은 사랑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석락원 ▶ 아직 많이 부족한데 아낌없이 사랑해 주고 저희만을 오롯이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해요. 앞으로도 팬분들이 응원하는 것에 있어 뿌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멋있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 테니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이 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오준석 ▶ 반년 정도 활동하며 팬들을 제8의 멤버로 생각할 정도로 많이 가까워졌어요. 함께해 주고 시간내 주고 찾아와 줘서 감사해요. 올해는 더 뿌듯한 한해가 됐으면 좋겠어요. 사랑해요.

류준민 ▶ 아이돌과 팬이란 관계가 있지만 그것보단 조금 더 친밀한, 친구 같은 관계가 되고 싶어요. 고민이나 그런 얘기도 서로 쉽게 쉽게 얘기할 수 있는 관계요. 더 많이 소통하는 한 해가 되고 또 가까워져서 서로의 일상처럼 됐으면 좋겠어요. 팬들에게 그런 아이돌이 되고 싶고, 그런 가수가 되고 싶어요. 저희가 하고 싶은 이야기, 생각이나 가치관을 노래에 입힐 수 있는 사람도 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 더욱 연구하고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테니 묵묵하게 응원해 주는 우리 보트들, 앞으로도 응원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들 사랑한다 했으니 저는 이렇게 말할게요. 좋아해요.

배현준 ▶ 저희가 뭘 하든 간에 정말 좋아해 주시고 기뻐해 주시는 존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희에겐 너무 힘이 돼요. 지치고 힘들 때마다 다시 일어날 수 있게 해 줘서 고마워요. 이번엔 저희가 보트에게 힘이 되고, 지치고 힘들 때 위로가 될 수 있도록 할게요. 새해에도 파이팅 하세요. 저희가 응원합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