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지원 "유학 경제적 독립→젝스키스 데뷔해 소름"[집사부일체2][별별TV]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3.03.19 18:3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 '집사부일체2' 방송 캡처


[한해선 스타뉴스 기자] 가수 은지원이 부모로부터 독립한 덕에 그룹 젝스키스로 데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19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2'에서는 정신의학과 전문의 형제 양재진, 양재웅이 사부로 출연했다.


양재진, 양재웅은 자신의 정신 건강을 위해 부모와 헤어질 결심도 할 줄 알아야 한다며 "경제적 독립을 먼저 해야 정신적, 신체적 독립이 가능하다. 20대 때 취업을 해서 돈을 버는 게 가장 중요한 숙제"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부모와 자식이 가장 건강하게 지내는 방법은 적정거리 유지다. 물리적 거리가 있으면 잘 지내는 경우도 많다"라고 밝혔다.

image
/사진=SBS '집사부일체2' 방송 캡처



이에 은지원은 "소름 돋는 게, 내가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게 독립해서다. 내가 유학을 하면서 부모님 손을 떠났는데 돈이 없어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이전 기획사 사장님을 만난 것"이라고 말했다.

양재웅은 자식이 독립을 결심해야 할 부모님의 경계 신호로 "'엄마는 너밖에 없어', '내가 아니면 누가 네 말을 믿어주겠니', '너 아니었으면 진작에 이혼했어', '너 때문에 살았어'라는 말이 독립 시그널"이라고 말했다.

양재웅은 "그런 말을 듣거나 그런 감정을 느끼며 성장하는 분들이 부모로부터 멀어지는 것에 죄책감이 있다"라고 전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