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상담소' 원슈타인, '학폭' 경험 고백 "방관했던 기억 괴로워"[별별TV]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3.04.14 22: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방송 화면
[이지현 스타뉴스 인턴 기자] 래퍼 원슈타인이 학교 폭력에 관한 아픈 기억을 털어놨다.

14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원슈타인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원슈타인은 "혼자 있을 때 의자랑 벽을 주먹으로 쳐요. 스트레스가 쌓이니까 문을 부서질 정도로 세게 닫는다거나 그런 순간들이 한 번씩 찾아와요"라며 손이 부러질 정도로 자해 행동을 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스스로 혐오감을 느낀 경험이 있나요?"라고 물었고, 원슈타인은 자신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고백했다. 원슈타인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던 친구가 있었어요. 그 친구에게 가하는 행동을 옆에서 보고만 있었어요. 심지어는 내가 아는 친구가 따돌림에 가담했을 때도 지켜만 봤거든요. 내가 말리면 이 친구와 관계가 틀어질까 봐"라며 괴로운듯 눈물을 흘렸다.

이어 "한 번은 따돌림당하던 친구가 그네에 있었는데 그 친구의 동생이 오더니 왕따를 당하는 자기 누나한테 돌을 던지더라고요. 동생도 같이 자기 누나를 따돌리는 모습으로 보였어요"라며 자신이 겪은 충격적인 기억을 털어놨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누구나 폭력을 경험하면 피해자는 말할 것도 없지만 어쩔 수 없이 옆에 서있는 사람이 있어요. 그걸 무죄의 방관자라고 표현을 해요. 직접적으로 해를 가하진 않았지만 그때 느끼는 무력감이 말할 수 없이 크거든요. '나도 혹시 피해자가 되진 않을까'라는 두려움도 있었을 거고. 나에 대한 혐오감도 생기죠"라며 원슈타인의 아픔에 공감했다.

이지현 인턴기자 star@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