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Seven'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5일 연속 1위..또 K팝 '新역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7.21 06:4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Seven'(세븐)으로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차트에서 또 한번의 K팝 새역사를 썼다.

정국이 지난 14일(한국 시간) 오후 1시 발매한 첫 번째 솔로 싱글 'Seven'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7월 18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Seven'은 글로벌 차트에서 1211만 33회 스트리밍(필터링 후)을 기록하며 정상에 올라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Seven'은 글로벌 차트에 5일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리는 막강한 저력을 보였다.

유럽 월드뮤직어워드(WMA)에 따르면, 정국은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5일 연속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신기록을 세웠다.

image
앞서 'Seven'은 스포티파이 7월 14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1599만 5378회 스트리밍(필터링 후)되며 1위로 진입했다. 정국은 역대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첫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하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역사상 K팝 가수 최초로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 1위로 데뷔했다.


정국은 'Seven'으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역사상 아시아 가수 최다 일일 스트리밍 데뷔를 달성했고, 필터링 후 일일 스트리밍 데뷔는 역대 전 세계 3위, 필터링 전 일일 스트리밍 데뷔는 역대 전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정국은 'Seven'으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인 단 3일 만에 5252만 5092회 누적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하는 역대급 기록을 수립했다.

image
이 외에도 'Seven'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11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경신했고, 월드와이드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7일 연속 랭크되는 등 글로벌 흥행 인기와 기록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정국 (Jung Kook) 'Seven (feat. Latto)' Official MV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