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 조현철 감독 "박혜수·김시은, 상상 그 이상의 연기 보여줘"

용산CGV=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10.10 16: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조현철 감독 / 사진=이동훈 기자
'너와 나'의 연출을 맡은 조현철이 배우 박혜수, 김시은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10일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너와 나'(감독 조현철)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조현철 감독을 비롯해 배우 박혜수, 김시은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너와 나'는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마음속에 담은 채 꿈결 같은 하루를 보내는 고등학생 세미(박혜수 분)와 하은(김시은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배우 조현철이 첫 장편 연출작 '너와 나'를 통해 감독으로서 대중 앞에 선다. 그는 "원래 연출을 전공했고, 연기를 하는 와중에도 글을 쓰려고 했다. 개인적인 사건을 계기로 죽음에 대해서 색다르게 바라보는 관점을 얻게 됐고, 제 주변에서 벌어지는, 또 사회적으로 일어났던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세상에 공개할 날이 다가오니까 많이 감격스럽고 떨린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단편 작업을 많이 했기 때문에 현장에 대한 걱정은 없었는데 생각 외로 연출하고 있을 때가 행복했다. 수많은 좋은 사람을 만났기 때문에 좋은 현장이 만들어질 수 있었고,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었겠지만, 현장이 따뜻하고 사랑이 넘쳤다"며 "또 배우들이 시나리오에서 제가 의도했던 것 이상을 배우들이 보여줬기 때문에 그런 염려도 첫 촬영 때 다 사라졌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박혜수와 김시은은 '너와 나'에서 마치 진짜 친구들이 나누는 대화처럼 자연스러운 일상의 대화를 선보이며 살아 숨 쉬는 연기 호흡을 보여준다. 조현철은 "두 여자 아이의 이야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막막했다. 이들의 세계를 생생하게 구현하는 데 대해 두려움이 앞섰는데 많이 관찰하려고 노력했다. 실제로 입시 학원에 나가서 취재하기도 했다. 그 아이들에게 강의하면서 일기를 써오라는 과제를 냈고, 실제 그 일기에서 만들어진 장면도 많다. 10대 아이들이 말하는 분위기나 리듬을 대본에서 잘 살리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