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팬들 압도적 응원에도...' 왜 KT 선수들은 "감사하다", "재미있었다" 했을까

잠실=김우종 기자 / 입력 : 2023.11.08 12:45
  • 글자크기조절
image
7일 2023 한국시리즈 1차전이 열리기에 앞서 폭죽이 터지고 있다. /사진=뉴스1
잠실벌을 가득 메운 LG 팬들의 압도적인 응원에 KT 선수들은 "감사하다", "재미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비록 상대 팀의 팬들이라고 할지라도, 많은 관중 앞에서 야구를 할 수 있다는 것 자체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기에 할 수 있는 말이었다.

KT가 한국시리즈 1차전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KT는 7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KS·7전 4선승제) 1차전에서 9회 터진 문상철의 결승 2루타를 앞세워 3-2로 승리했다.


문상철은 양 팀이 2-2로 팽팽히 맞선 9회 2사 1루 기회에서 타석에 섰다. 풀카운트 승부 끝에 6구째 몸쪽으로 몰린 커브를 걷어 올려 좌측 펜스를 때리는 좌월 적시 2루타를 터트렸다. 이 사이 1루 주자 배정대가 홈을 밟으며 결승타가 됐다. 경기 후 문상철은 데일리 MVP를 차지했다.

또 한 명의 수훈 선수는 고영표였다. 고영표는 생애 첫 한국시리즈 1차전 선발이라는 중책을 맡아 6이닝(총 97구) 7피안타 2몸에 맞는 볼 3탈삼진 2실점(1자책)으로 호투했다. 비록 동점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오며 승리 투수가 되지는 못했지만, 팀 승리의 발판을 마련한 쾌투였다.

image
7일 잠실구장에서 열띤 응원을 펼치는 LG 팬들. /사진=뉴스1
image
7일 잠실구장에서 뜨거운 응원을 펼치는 KT 팬들. /사진=뉴스1
이날 잠실구장의 열기는 압도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경기 시작 약 5시간을 앞두고 잠실구장 2만 3750석 표가 모두 팔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LG 팬들은 1루 쪽 홈 응원석은 물론, 3루 쪽 원정 응원석까지 채우며 29년 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LG 선수들을 응원했다. 물론 KT 원정 팬들은 숫자에서 밀렸지만, 3루 쪽에서 열띤 응원전을 벌이며 KT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경기 후 고영표는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전혀 (상대 팀 팬들의 응원전이) 힘들지 않았다. 재미있었고, 즐거웠다. 어느 정도 예상했다. 예상보다 홈 팬들이 많아서 놀라웠다. 마운드에서는 상대 팬들이 열정적으로 응원하시는데, 그런 것 또한 우리 선수들에게 힘이 된다. 그런 생각을 갖고 최대한 마운드에서 즐기려고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닝을 거듭할수록 적응했다. 사실 이미 적응은 다 한 상태에서 왔다. 더 이상 할 게 없다. 그런 재미가 있지 않나 싶다. 상대 팀 팬들이 많지만, 저희 팀도 잘하고, 서로 좋은 플레이를 해서 승리하면 짜릿한 게 있는 것 같다"며 진정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9회 결승타 영웅' 문상철 역시 "재미있었다. 많은 팬 분들 앞에서 경기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되게 감사한 일이다. 우리나라의 제일 큰 야구장을 가득 메워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진심을 전했다.

홈 팬들의 압도적인 응원은 원정 선수들에게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날 KT 선발 고영표가 견제구를 던질 때마다 1루 쪽은 물론, 외야와 3루 쪽에서도 큰 함성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KT 선수들은 오히려 이런 응원이 "재미있었고 즐거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실 팬들이 없는 프로 스포츠는 아무 의미가 없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는 무관중 경기가 펼쳐지기도 했다. 당시 선수들은 '팬들의 응원이 그립다'고 했다. 비록 상대 팀이라고 할지라도, 이런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과 열띤 응원에 팀과 관계없이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던 KT 선수들이었다.

image
고영표(왼쪽). /사진=뉴스1
image
KT 팬들. /사진=뉴스1
image
KT 문상철(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뉴스1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