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 정재영 "명나라 장군 역, 대사 연습하며 막막..고생 多"

건대입구=김나연 기자 / 입력 : 2023.11.15 11:0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정재영이 15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진행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11.15 /사진=이동훈
배우 정재영이 명나라 장군 역할을 맡은 가운데 "언어 때문에 촬영이 끝날 때까지 고생했다"고 밝혔다.

15일 서울시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의 제작보고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김한민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최덕문, 박명훈, 박훈, 문정희가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노량: 죽음의 바다'(이하 '노량')은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대작.

1761만명이라는 대한민국 역대 박스오피스 대기록을 수립한 '명량', 2022년 여름 최고 흥행작이자 팬데믹을 뚫고 726만 관객을 기록한 '한산: 용의 출현' 김한민 감독이 기획한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작품이다.

명나라 수군 도독 진린 역을 맡은 정재영은 "시나리오를 다 보고 나서 먹먹한 기분이 들었다. 다른 나라 언어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지만, 꼭 참여하고 싶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잘한 것 같다"면서 "근데 언어를 연습하면서는 막막해지더라. 잘못 선택한 거 아닌가 싶었다. 너무 힘들었고, 사투리를 배울 때와는 완전히 다르더라. 촬영 끝날 때까지 고생했던 부분이다. 지금도 걱정이 많이 된다. 제발 명나라 말을 아시는 분은 안 봐주셨으면 좋겠다.


명나라 수군 부도독 등자룡 역의 허준호 역시 "이순신 장군님에 대한 김한민 감독님의 마음이 절 감동시켰다. 그리고 김윤석 배우, 백윤식 선배 등과 함께할 수 있다는 생각에 흔쾌히 참여했다"며 "대본에 나와 있는 스토리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