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비, 'HIP'으로 초동 차제 기록 경신..커리어 하이 행보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3.12.04 17:43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다크비(DKB)가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미니 7집 'HIP'(힙)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다크비의 이번 앨범에는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줏대 있게 성장하겠다는 여덟 멤버의 강인한 의지가 담겼다. 2023.11.30 /사진=김창현
보이 그룹 다크비(DKB, 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가 일찌감치 '커리어 하이'를 예고하며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4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다크비가 지난달 30일 발매한 미니 7집 'HIP'(힙)은 약 5만 장이 팔렸다. 이는 다크비의 역대 초동 기록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앞서 다크비는 미니 6집 'I Need Love'(아이 니드 러브)으로 전작 'Autumn'(어텀) 대비 약 10배 이상 증가한 초동을 기록한 바 있다. 기세를 이어 이들은 미니 7집 'HIP' 컴백 3일 만에 초동 자체 기록을 경신, 일찌감치 '커리어 하이'를 예고했다. 이외에도 'HIP'은 발매 직후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 1위, 콜롬비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What The Hell'(왓 더 헬)을 향한 반응도 뜨겁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에 진입한 데 이어, 브라질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미국 LA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지난 2일 유튜브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상위권에 랭크됐다.


한편 'HIP'에는 여덟 멤버의 다크하고 힙한 매력을 응축한 앨범으로, 타인의 시선과 잣대에서 벗어나 줏대 있게 성장하겠다는 다크비의 강인한 포부가 담겼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