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 이런 일도 있네...' 16강 상대 사우디 경기 직관 못하고 돌아왔다 [카타르 현장]

도하(카타르)=이원희 기자 / 입력 : 2024.01.26 03:25
  • 글자크기조절
image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사진=뉴시스 제공
좀처럼 일이 풀리지 않는다.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대표팀 감독이 16강 상대 사우디아라비아 경기를 보지도 못하고 돌아왔다.

한국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E조 2위를 차지했다. 클린스만 감독의 계획은 조 1위로 16강 무대에 오르는 것이었으나, 이를 이루지 못했다. 25일 말레이시아전 충격의 3-3 무승부 때문이다. 이날 한국은 객관전인 전력 우세에도 승점 1을 얻는데 그쳤다. 선제골을 지키지 못한 채 후반 3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3위의 한국이 '130위'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졸전을 펼쳤다.


3-2로 앞선 후반 추가시간, 105분에 동점골을 허용하자 클린스만 감독은 상당히 씁쓸한 표정을 지었다.

한국의 16강 상대는 F조 1위이자 '중동 강호' 사우디아라비아로 결정됐다. 사우디는 F조에서 2승1무(승점 7)를 기록했다. 최종 3차전 태국과 맞대결에서는 0-0으로 비겼다.

이날 한국과 말레이시아 경기는 25일 오후 8시 30분에 열렸다. 사우디-태국의 경기는 26일 오전 0시에 진행됐다. 클린스만 감독은 16강에서 만나는 사우디 경기력을 체크하기 위해 사우디-태국 경기를 직관할 예정이었다. 말레이시아전을 마치고 곧바로 이동했다. 하지만 사우디 경기를 보지 못하고 숙소로 돌아와야 했다.


image
말레이시아전에 집중하는 손흥민(왼쪽).
image
김민재(오른쪽). /AFPBBNews=뉴스1
극심한 교통 체증 때문이었다. 한국 시간은 늦은 밤이지만, 카타르 시간으로는 차가 붐비는 저녁 시간이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클린스만 감독님께서 기자회견 후 급하게 사우디 경기를 관전하러 가다가 출발시간이 늦고 교통체증이 심해서 늦은데다가 사우디가 9명 선발을 교체해 숙소에서 TV로 관전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과 사우디의 아시안컵 16강 맞대결은 오는 31일 오전 1시에 열린다. 장소는 카타르 알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이다.

image
사우디아라비아. /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