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여신' 차유람, 2년 만에 전격 복귀 "내가 가장 잘 하는 건 당구였다" [공식발표]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4.01.31 14: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차유람. /사진=OSEN


image
차유람. /사진=뉴스1
'당구 여신' 차유람(37)이 2년 만에 선수로 전격 복귀한다.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31일 "차유람이 은퇴를 선언한 지 두 시즌 만에 LPBA투어로 복귀한다"고 발표했다.


차유람은 PBA를 통해 "2022년 5월 은퇴한 후 다시 프로당구 무대에 설 수 있게 돼 가슴 설레고 기쁘다"며 " 지난 2년간 청년 정치인으로, 워킹맘 정치인으로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왔다.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나 미련도 없다"고 복귀 소감을 밝혔다.

차유람은 2006 도하 아시안게임,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등 포켓볼 무대에서 활약하다 2019년 프로당구 출범과 동시에 3쿠션으로 전향, 2019~2020시즌 '신한금융투자 LPBA 챔피언십'(2차전)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세 시즌간 프로 무대에서 활약하며 2021~2022 NH농협카드 챔피언십 4강, 'SK렌터카 LPBA 월드챔피언십 2022' 4강 등에 올랐다. 마지막 시즌에는 종합 랭킹 11위를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에도 3쿠션 무대에 빠르게 적응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였다.


또 PBA 팀리그에서도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 소속으로 두 시즌간 활약하며 2021~2022시즌 팀의 창단 첫 우승을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했다. 2022년 5월 큐를 내려놓은 후에는 PBA 홍보대사와 PBA 전용경기장 추진위원으로 프로당구 발전에 헌신적으로 일해왔다.

image
차유람. /사진=PBA


image
차유람. /사진=OSEN
차유람은 앞으로 포부에 대해 "지난 2년간의 경험을 통해 저보다 더욱 훌륭한 정치인이 정말 많다는 것을 느꼈다.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은 당구이고, 당구 선수일 때 가장 행복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며 "LPBA는 이제 전 세계 최고의 여자 프로당구투어로 성장했다. 처음 큐를 잡았을 때 마음가짐으로, 새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연습과 경기력 향상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차유람의 복귀 무대는 다음 달 열리는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8차전)이다. 지난 두 시즌간 대회에 출전하지 않아 랭킹포인트가 없다. 따라서 2월 4일 시작되는 대회 PPQ라운드(1차 예선)이 차유람의 복귀전이 될 전망이다. 상대는 다음 달 1일 오후 발표되는 대진표에 따라 결정된다.

팀리그 출전에 대해서는 원 소속팀인 웰컴저축은행이 차유람의 우선 지명권을 보유하고 있다. 다음 시즌을 앞두고 진행될 예정인 '2024년 PBA 팀리그 드래프트'에서 웰컴저축은행이 차유람을 지명하면 차기 시즌부터 웰컴저축은행 소속 선수로 팀리그 무대를 밟을 수 있다.

한편 차유람은 오는 2월 4일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웰컴저축은행 웰뱅 LPBA 챔피언십' 예선전 첫 경기를 치른 후 프레스룸에서 현역 복귀와 관련한 공식 기자회견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