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나문희 "연명치료가 오히려 지옥, 노인들 빨리 해방됐으면" [인터뷰③]

영화 '소풍' 은심 역 배우 나문희 인터뷰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4.02.07 16:03
  • 글자크기조절
image
나문희/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소풍'(감독 김용균)의 배우 나문희가 남편 사망 전 연명 치료를 하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나문희는 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소풍' 관련 인터뷰를 갖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소풍'은 절친한 친구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 은심(나문희 분)과 금순(김영옥 분)이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풋풋했던 16살의 추억을 마주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나문희는 극 중 은심 역을 맡아 김영옥이 분한 금순과 소녀 시절부터 황혼기까지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며 오랜 우정을 과시하는 사이를 연기했다.

이날 나문희는 작품 속에서 다뤄지는 연명치료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그는 "병원에서 이 사람이 회복될지, 안 될지를 다 알 것 같다. 만약 회복이 안 된다면 과감히 연명치료를 하지 않아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옥은 멀리 있지 않은 거 같다. 남편이 (세상을 떠나기 전) 아플 때 누워 있는 게 더 지옥 같았다. 아픈 영감을 보며 그런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나문희는 "우리 영감은 연명치료를 안 했다"며 "지금은 보건소에서 연명치료를 하지 말라는 승인해 준다고 하더라.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그런 걸 받고, 지옥에서 빨리 나와서 해방이 됐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한편 '소풍'은 이날 개봉돼 상영 중이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