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반박..."직원 인사평가, 회사 고유권한으로 봐야"

김혜림 기자 / 입력 : 2024.02.14 16:02
  • 글자크기조절
image
쿠팡이 채용 기피 명단을 작성해 블랙리스트로 활용했다는 MBC 보도에 "출처 불명의 문서"라며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고 14일 주장했다.

MBC는 지난 13일 쿠팡 블랙리스트로 추정되는 엑셀 문서 파일을 입수했다며, 쿠팡이 ▲정상적인 업무수행 불가능을 비롯 ▲건강 문제 ▲직장 내 성희롱 등 사유와 함께 기피 인물 명단을 작성해 채용을 제한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쿠팡은 14일 입장문에서 "직원에 대한 인사평가는 회사의 고유권한이자 안전한 사업장 운영을 위한 당연한 책무"라며 "사업장 내에서 성희롱, 절도, 폭행, 반복적인 사규 위반 등 행위를 일삼는 일부 사람들로부터 함께 일하는 수십만 직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회사의 당연한 책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수년간 민주노총과 일부 언론은 타사 인사평가 자료 작성이 불법이라고 주장해 왔지만, 사법 당국은 근로기준법상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여러차례 내렸다"고 말했다.

쿠팡측은 또한 "해당 보도는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며 "CFS의 인사평가 자료는 MBC 보도에서 제시된 출처불명의 문서와 일치하지 않으며, 어떤 비밀기호도 포함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MBC는 출처불명의 문서와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인 인터뷰, 민노총 관계자의 악의적 주장만을 일방적으로 보도해 CFS와 CFS 임직원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면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소를 포함한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