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효심이네', 최종회 대본 탈고..유이♥하준 엔딩 함구령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최종회 대본 탈고..3월 12일 촬영 종료 예정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4.03.07 11:2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유이/사진=김창현 기자
"유이, 하준 결말은 해피엔딩?"

유이, 하준이 주연을 맡은 '효심이네 각자도생' 최종회가 탈고됐다.


7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이하 '효심이네')의 최종회(51회) 대본이 최근 탈고됐다. 이에 마지막 촬영도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유이 분)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해방 드라마다. 지난해 9월 16일 첫 방송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오는 12일 촬영을 종료할 예정이다. 최종회(51회) 촬영이 진행 중이며, 막바지에 다다랐다고 한다. 종영까지 4회 남겨 놓은 상황으로 마지막 회 결말에 대해서는 외부 유출 방지 차원으로 함구령이 내려졌다는 후문. 지난 3일 47회에서 이효심(유이 분)은 강태호(하준 분)에게 결혼 프러포즈를 받았고, "예스"라고 화답했다. 종영을 앞두고 기대했던 해피엔딩이었지만, 효심의 아버지 이추련(남경읍 분)이 병실에 있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또 한번 난관이 찾아온 것은 아닌지 우려를 낳기도 했다. 이에 효심, 태호의 엔딩에 많은 관심이 쏠려 있다.


image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사진제공=아크미디어
마지막까지 효심의 해피엔딩을 속단할 수 없는 전개가 펼쳐진 상황에 마지막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효심, 태호의 결혼 외에도 효심의 가족들이 풀어내야 할 숙제들이 남아 있다. 효심 둘째 오빠 이효준(설정환 분)의 변호사 시험 합격 여부, 효심 동생 이효도(김도연 분)와 강태희(김비주 분)의 재회 여부도 풀리지 않았다. 여기에 태호의 부모님 죽음과 관련해 최명희(정영숙 분), 장숙향(이휘향 분), 강진범(김규철 분), 염진수(이광기 분)의 처벌 여부도 아직까지 남아 있다. 이런 가운데, 극 후반부 효심의 아버지 이추련의 등장은 효심을 웃게 할지, 울게 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효심 가족들은 과연 각자도생을 이뤄낼 수 있을지, 효심은 가족에게서 해방되어 진정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지 마지막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17일 최종회가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