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부대' 손석구, 장도연과 만남 그 이후.."잘 되고 있는 건 없어"[스타현장]

영호 '댓글부대' 언론배급시사회

CGV용산=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3.15 17:3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손석구가 15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댓글부대'(감독 안국진)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기자 임상진이 온라인 여론을 조작한다는 익명 제보자의 충격적인 메시지를 받고 벌어지는 범죄 드라마 '댓글부대'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2024.03.15 /사진=이동훈
'댓글부대' 손석구가 이상형이라고 밝힌 방송인 장도연과의 관계에 대해 "잘 되고 있는 건 없다"고 답했다.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댓글부대'(감독 안국진)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배우 손석구와 김성철, 김동휘, 홍경, 안국진 감독이 참석했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영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해 한국 사회를 적나라하면서도 유쾌하게 풍자하며 언론과 평단에게 '충무로 차세대 감독'으로 주목을 받은 안국진 감독의 신작이다.

손석구는 자신의 오보가 조작된 것임을 알고 판을 뒤집으려는 기자 '임상진'으로 출연, 기존 다른 작품에서 그려져 온 정의감 넘치는 기자 캐릭터에서 탈피한 인물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그려냈다. 극 중 기자로서 사명감보다는 특종을 노리는 이중적인 모습을 시작으로 의문의 제보자 '찻탓캇'(김동휘 분)을 만난 후 댓글부대, 일명 '팀알렙'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집요함까지 복합적인 면모를 선사한다.

그는 영화를 본 소감에 대해 "저도 방금 봤는데 재밌었고, 만족한다"며 "우리의 '웃픈' 현 사회를 잘 풍자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손석구는 캐릭터에 중점 둔 부분에 대해 "어떻게 하면 기자처럼 보일 수 있을지 고민했다. 중점을 뒀던 부분은 마냥 자기를 증명하는 데만 눈이 먼 이기적인 기자로만 보이지는 않길 바랐다. 감독님과 영화를 이끌어가는 캐릭터로서, 어떻게 하면 비호감이 아닌 따라가고 싶은 캐릭터를 구축할지 고민했다. 보고 나니까 우리의 의도가 통했다 싶은 부분이 있었는데 (임상진이) 짠하고 귀엽더라"라고 밝혔다.

손석구는 최근 '댓글부대' 홍보를 위해 유튜브 채널 'TEO'의 '살롱드립2'에 출연했다. 그는 장도연이 이상형이라고 밝혀 큰 화제를 모은 바.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된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4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날 손석구는 출연 이후 비화에 대한 질문에 "(장도연과) 잘 되고 있는 건 없다"고 짧게 답해 눈길을 끌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