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D&E, '지지배' 제목 논란에 스케줄 전면 취소 [공식]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4.03.17 09:47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슈퍼주니어 D&E /사진제공=오드엔터테인먼트
그룹 슈퍼주니어 D&E가 신곡 '지지배' 제목 논란에 모든 스케줄을 취소했다.

소속사 오드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6일 공식 계정을 통해 "당사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지지배(GGB)'에 관한 이슈와 의견을 인지하고 아티스트와 내부적으로 회의를 가졌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지지배'란 곡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너무 예쁜 지지배' 등 좀 더 친근한 관계성을 귀여운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라며 "이 단어를 두고 시대성에 대한 각자의 의견 및 불편할 수 있을 거라는 판단을 사전에 좀 더 사려 깊게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유감스럽다"라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방법을 논의했지만, 앨범 제작에 있어 거의 전 부분이 이미 진행된 터라 변경의 제한이 있는 상황"이라며 "아티스트 및 내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발매 후 예정돼 있던 음악 방송 활동을 모두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다만 기존에 제작된 콘텐츠는 모두 공개된다며 "이번 컴백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을 팬들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슈퍼주니어 D&E는 오는 26일 미니 5집 '606'을 발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타이틀곡 '지지배'의 제목이 여성 비하 단어라는 지적받아 논란이 일었다.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