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안보현 '영앤리치 히어로' 통했다..'재벌X형사' 시즌2 제작 확정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3.18 12:09
  • 글자크기조절
image
'재벌X형사' 포스터 /사진=SBS
'재벌X형사' 시즌2가 제작된다.

18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측은 이미 시즌2 제작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시즌1이 두 자리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방영 중인 만큼, 긍정적인 방향으로 속편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전언이다.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코믹 액션 수사물이다. '마이네임'을 집필한 김바다 작가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악귀'를 공동 연출한 김재홍 감독이 호흡을 맞췄다. 안보현, 박지현, 곽시양, 강상준, 김신비 등의 배우들이 출연 중이다.

지난 1월 26일 첫 방송한 '재벌X형사'는 현재 '열혈사제', '천원짜리 변호사', '모범택시', '원 더 우먼'을 이어 SBS 금토극 사이다 흥행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국 가구 기준 최고 시청률 11%(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 중인 '재벌X형사'는 쟁쟁한 작품들 사이에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 존재감으로 SBS 금토극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모범택시', '낭만닥터 김사부', '열혈사제'에 이어 또 한 번 시즌제를 확정했다.

image
배우 김신비, 강상준, 안보현, 빅지현, 정가희가 지난 1월 23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진행된 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철부지 재벌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 '재벌X형사'는 오는 26일 첫 방송된다. /2024.01.23 /사진=이동훈
'재벌X형사'는 클라이맥스 돌입과 함께 나날이 뜨거운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타이틀롤 안보현(진이수 역)의 활약이 돋보인다. 극 중 '철부지 재벌 3세 형사'라는 전대미문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안보현은 철저한 계급과 규율이 우선인 경찰 제도 안에서 자신의 재력과 물불을 가리지 않는 해결 능력을 선보이며 범인을 검거하는 속전속결 활약으로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과 재미를 전달하고 있다.


소위 '재벌 베네핏'을 십분 활용한 '플렉스' 수사를 선보이는 진이수의 골 때리는 행보는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지고 있으며, 지금껏 형사물에서 본 적 없는 통쾌함까지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다.

'재벌X형사'는 오는 23일 16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가운데 '재벌X형사'의 세계관을 이어갈 시리즈 속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재벌X형사' 측은 스타뉴스에 "시즌2를 준비 중"이라며 "김바다 작가가 시즌2 대본 작업을 이미 시작했고, 안보현, 박지현 등 주조연 배우와 시즌2에 대해 긍정적으로 논의하고 있으며 일정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