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최정예 상대로 단 1실점' 김하성, 韓 대표팀 호투에 방긋 "어린 투수들 정말 좋던데요" [고척 현장]

고척=김동윤 기자 / 입력 : 2024.03.18 11: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샌디에이고 김하성(오른쪽)이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개막시리즈를 앞두고 열린 팀 코리아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연습경기 3회말 타석에서 투수 원태인을 바라보며 미소 짓고 있다. /사진=뉴시스
image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팀코리아와 샌디에이고(SD) 파드리스의 미국프로야구(MLB) 서울시리즈 연습경기가 마친 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왼쪽)과 팀 코리아 김혜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어린 후배들의 선전에 방긋 웃었다.

샌디에이고는 18일 오후 12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스페셜 게임에서 지난해 KBO리그 우승팀 LG 트윈스를 상대한다.


전날(17일) 샌디에이고는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 '팀 코리아'와 경기에서 1-0 신승을 거뒀다. 팀 타선이 전체적으로 4안타 빈타에 시달린 가운데 5번 타자 및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던 김하성은 4타수 1안타 1삼진을 기록했다. 문동주-원태인-신민혁-정해영-최준용으로 이어지는 투수진은 샌디에이고 최정예 라인업을 1점으로 꽁꽁 묶으며 인상적인 피칭을 선보였다.

경기 전 만난 김하성은 샌디에이고의 다소 아쉬웠던 경기력에 "사실 우리 선수들이 적응을 하고 있는 기간이고 저녁 경기라 조금 힘들어 했다"면서도 "오랜만에 재미있었다. 한국의 어린 투수들이 정말 좋은 공을 던져서 더 좋았다. 선수들 사이에서는 딱히 별 말은 없었는데 괜찮다고 느낀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김하성에게는 2020년 10월 18일 이후 4년 만에 치르는 경기다. 코로나 19 시절 고척에서 친정팀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훈련한 적은 있지만, 그라운드에서 플레이한 건 4년 만. 김하성의 응원가도 오랜만에 고척돔에 울려퍼졌다.


image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개막시리즈를 앞두고 열린 LG 트윈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스페셜 경기에 앞서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image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미국프로야구(MLB) 공식 개막시리즈를 앞두고 열린 LG 트윈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스페셜 경기에 앞서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김하성은 "너무 행복했던 것 같다. 사실 타석에 집중하느라 응원가는 못 들었는데 그래도 좋았다"며 "몇 년을 뛴 구장인데 4년 만에 타석에 서니 조금 낯설었다. 좋아진 부분도 있고 경기하고 나면 더 익숙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타구 속도나 조명이나 전반적으로 수비하기에는 더 편해졌고 경기하는 데 있어서도 괜찮아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착 후 계속된 한국에 대한 질문에는 "이렇게 와서 경기하는 것 자체가 너무 감사하고 재밌어서 괜찮다. LA 다저스랑 정규시즌 경기가 정말 중요하지만, 지금 이 경기도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다"며 "현재 컨디션은 조금 힘들긴 한데 다들 똑같은 입장이라 생각하고 잠을 잘 자야 할 것 같다"고 웃었다.

김하성은 올 시즌 후 FA 자격을 갖춘다. 지난해 골드글러브 유틸리티 부문 수상으로 아시아 내야수 최초 기록을 세우고 주가를 올린 그는 최소 1억 달러도 받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김하성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있다. 시즌이 끝나봐야 아는 거고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는 것들이라 하루하루 최선을 다할 것이다. 사실 나에게 안 중요했던 시즌은 없어서 그저 잘하려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하성은 LG를 상대로 또 한 번 선발 유격수로 출전한다. 샌디에이고는 잰더 보가츠(2루수)-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우익수)-제이크 크로넨워스(1루수)-매니 마차도(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주릭슨 프로파(좌익수)-아메드 로사리오(3루수)-카일 히가시오카(포수)-잭슨 메릴(중견수)으로 타순을 꾸렸다. 선발 투수는 최근 트레이드로 영입한 딜런 시즈.

이에 맞서는 LG는 박해민(중견수)-홍창기(우익수)-김현수(지명타자)-오스틴 딘(1루수)-오지환(유격수)-문보경(3루수)-박동원(포수)-문성주(좌익수)-신민재(2루수)로 이어지는 선발 라인업을 짰다. 선발 투수는 임찬규.
기자 프로필
김동윤 | dongy291@mtstarnews.com

스타뉴스 스포츠부 김동윤입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