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내 아들, LEE" 스페인어 애정 공세→이강인 "세계 최고" 불어로 화답... 깊어 가는 'PSG 브로맨스'

박재호 기자 / 입력 : 2024.03.19 07:01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강인(왼쪽)과 킬리안 음바페. /AFPBBNews=뉴스1
image
이강인. /AFPBBNews=뉴스1
킬리안 음바페(25)와 이강인(23)이 서로를 향해 애정을 과시했다. 음바페가 스페인어로 이강인을 칭찬하자, 이강인은 프랑스어로 화답했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18일(한국시간) 프랑스 몽펠리에의 스타드 드라 모송에서 열린 몽펠리에와 '2023~2024시즌 프랑스 리그1' 26라운드 원정에서 6-2로 완승했다.


이날 음바페가 해트트릭과 1도움으로 올리며 승리를 이끌었고 이강인도 1골을 넣으며 맹활약했다. 리그 2호골이자 시즌 4호골이다. 지난 6일 레알 소시에다드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에서 도움을 올린 이후 12일 만의 공격포인트다. 후반 8분 아크서클 근처에서 공을 잡은 이강인은 랑달 콜로 무아니와 패스를 주고받은 뒤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골을 넣은 이강인은 가장 먼저 음바페에게 달려갔다. 음바페도 환하게 웃으며 양팔을 벌리고 이강인을 기다렸다. 둘은 격하게 서로를 안으며 기쁨을 만끽했다.

image
이강인(왼쪽)과 킬리안 음바페가 진한 포옹을 하고 잇다. /사진=PSG 공식 SNS
image
이강인(왼쪽)과 킬리안 음바페. /AFPBBNews=뉴스1
이강인을 향한 음바페의 애정 공세는 경기 후에도 이어졌다. 음바페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이강인이 자신에게 달려오는 사진과 함께 스페인어로 'Hijo(내 아들) 이강인'이라는 글을 올렸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스페인어라는 점이다. 이강인은 스페인어가 모국어에 가까울 정도로 능숙하다. 이강인을 향한 배려가 돋보인다.


그러자 이강인이 음바페의 모국어인 프랑스어로 화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강인은 자신의 SNS에 프랑스어로 'le meilleur du monde(세계 최고다)'라는 글을 올리며 음바페를 칭찬했다.

이날 이강인은 후반 25분 세미 마율루와 교체되기 전까지 약 70분을 뛰며 패스 성공률 94%(48/51)를 기록하는 등 인상적인 경기력을 펼쳤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이강인에게 팀 내 상위권 평점인 8.2를 부여했다

최고 평점은 역시 음바페로 만점에 가까운 9.8을 받았다. 이날 3골을 넣은 음바페는 이번 시즌 리그 24경기에 출전해 24골(5도움)을 넣었다. 경기당 1골을 넣는 놀라운 득점력이다.

image
이강인(왼쪽)과 킬리안 음바페. /AFPBBNews=뉴스1
한편 이강인은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에 합류하기 위해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한국은 오는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월드컵 2차 예선 3차전 홈 경기를 치른 뒤 22일 태국으로 건너간다. 이어 26일 오후 9시30분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4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황선홍 감독은 18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대표팀 첫 훈련에서 이강인의 선발 출전 여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지금 말씀드릴 수 없다. 얼굴을 직접 보고 컨디션보고 결정할 문제다"라고 전했다.

image
이강인. /AFPBBNews=뉴스1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