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안재홍 "변신 기계서 '차은우!' 외친 장면, 진실로 찍어..실제여도 '차은우' 외칠 것"[인터뷰②]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4.03.20 11: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넷플릭스


배우 안재홍이 '닭강정' 속 자신이 되고 싶은 존재로 "차은우!"를 외친 장면에 대해 같은 상황이어도 '차은우'를 외치겠다고 말했다.

안재홍은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 관련 인터뷰를 갖고 스타뉴스와 만났다.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최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최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고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이병헌 감독, '극한직업' 주연 류승룡과 '멜로가 체질' 주연 안재홍 그리고 김유정이 코믹 케미로 의기투합했다.

image
/사진=넷플릭스


-극중 고백중이 되고 싶은 존재로 "차은우!"를 외치는 장면이 히트였다. 실제로도 같은 상황이라면 '차은우'를 외칠 건지.


▶웃기려는 마음이 없고 진실됐다. 마음을 가득 담아서 그의 이름을 외쳤다. 같은 상황이 주어져도 '차은우'를 외치고 싶다.(웃음)

-'닭강정'에 대한 불호의 반응도 많은데, 사실 작품의 성공도 중요한 것 아니냐.

▶저는 상업적인 성공만큼 다양하게 마음을 가지고 있는 배우다. 다양한 작품을 하고 싶은 마음도 커서 저희 작품이 해냈던 시도가 조금 더 폭을 넓힐 수 있는, 조금 더 다양해 질 수 있는 도전이었다고 생각한다. 저는 그 자체만으로도 이 작품이 소중하다. 불호도 안 좋은 반응이라 생각하진 않는다.

-'닭강정'은 극적이고 만화적인 색깔이 강했다. 가짜인 게 명확한 세계관 속에서 연기하기 어렵진 않았나.

▶코미디도 다양한 코미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희가 가진 코미디는 새로운 뭔가를 가진다는 자부심이 있었다. 류승룡 선배님과 함께 작업하면서 개인적으로 자부심이 있었다. 너무나 존경하는 선배님과 새로운 뭔가를 해 나아간다는 것, 시청자에게 새롭고 맛있는 걸 만들어내고 싶다는 마음도 컸다. 색감도 원색의 비비드한 톤으로 돼 있지 않냐. 만화적인 설정이 이 작품만이 가지는 매력이라 생각했다. 이 작품 안에선 노란바지 단벌이 허용된다 생각했다. 흔들리지 말고 단단하게 우리가 생각한 지점에서 달려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image
/사진=넷플릭스


-류승룡이 어제 인터뷰에서 '안재홍에게 배우고 싶다'라고 했다. 안재홍에게 류승룡은 어떤 배우인가.

▶대선배님이 후배를 응원해 주시는 말이라 생각했다. 너무 감사했고 더 잘해내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 이번 작품을 하면서 승룡 선배님에 대한 존경심이 더 커졌다. 후배 입장에서 바라본 류승룡 선배님은 '국민 배우'이시지 않냐. 저는 승룡 선배님이 TV나 스크린에 나올 때 무한한 신뢰가 생긴다. 저 선배님은 분명히 나를 즐겁게 해줄 거고 웃게 해줄 거란 생각이 드는데 정말 모두를 감동시키지 않냐. 연기하면서 탁구 경기의 복식조로 출전하는 기분이 들었다.

-'닭강정'의 숨은 신이 있다면?

▶백중이 배를 넣는 신도 있었는데 배 분장신이 있었다. 그에 맞춰서 조끼도 다르게 입었고 바지도 다르게 입었다. 백중이 운동하고서 살을 뺀 장면에서 배를 집어넣었다. 그런데 그걸 못 알아봐 주실 줄은 몰랐다.(웃음) 분장실에 노란 바지가 일렬로 걸려 있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