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뼛속까지 아티스트" 김건모, 성폭행 무혐의 이후 초췌해진 근황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4.03.21 10: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박준희 페이스북


성폭행 사건에 휘말리며 연예계 활동을 무기한 중단해온 가수 김건모의 근황이 포착됐다.

가수 박준희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건모 등 지인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박준희는 "뼛속까지 아티스트. 오랜 인연들..."이라고 적었다.

image
/사진=박준희 페이스북


박준희가 포착한 이 사진들은 제주도에서의 근황이 담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박준희는 1992년 '눈 감아봐도'를 통해 가수로 데뷔했으며 그룹 콜라 보컬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다.


image
유흥업소 여종업원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김건모가 15일 오전 서울 강남경찰서에 피고소인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김건모는 2019년 성폭행 관련 혐의에 연루되며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이후 결국 연예계에서 퇴출되는 수순을 밟아야 했다.

당시 강용석 변호사가 운영했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는 당시 "여성 A씨가 2016년 8월께 서울 논현동 모 유흥주점에서 김건모를 만났고, 김건모가 A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이 의혹 제기는 김건모의 결혼 전제 열애 소식이 나온 지도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등장했기에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켰다.

김건모는 즉각 해당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지만 A씨가 결국 강용석 변호사를 통해 김건모를 강간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 6시간 가량 조사를 받아야 했다. 김건모는 "A씨가 누군지도 모른다"고 강하게 맞서는 모습을 보이는 등 강경한 입장을 고수한 가운데 당시 출연하고 있었던 SBS '미운 우리 새끼' 하차와 데뷔 25주년 콘서트 전면 취소 등 연예계 은퇴나 다름없는 수순을 밟게 됐다.

김건모는 이와 함께 결혼 생활도 정리해야 했다. 결혼 전제 열애 소식이 알려진 이후 2019년 13세 연하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장지연과 혼인신고도 했지만 송사에 코로나19 여파까지 겹치면서 결국 결혼식도 올리지 못하고 파경을 맞이하게 된 것이었다. 혼인신고 2년 8개월 만의 일이었다.

image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화면


당시 두 사람은 1년 정도 진지한 만남을 가진 끝에 13살 나이 차이를 딛고 부부가 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장지연의 이력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장지연은 유명 작곡가 장욱조의 딸이자 배우 장희웅의 동생이고, 클래식 전공 이후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실용음악을 공부했다. 장지연은 2011년에는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장지연은 2019년 12월 방송됐던 SBS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김건모의 프러포즈를 받고 감동을 받는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장지연 아버지이자 김건모의 예비 장인이 됐던 장욱조도 당시 2020년 1월 한 교회에서의 비공개 결혼식을 앞둔 시점에서 "귀여운 후배 가수이자 온 국민이 좋아하는 가수인 김건모가 내 사위가 됐다. 사실 딸이 김건모와 나이 차이도 있어서 고민이 되기도 했지만 (장)지연이가 나이 차이도 안 따지고 김건모의 정직하고 진실한 모습을 보고 좋아하게 됐다고 내게 이야기를 해줬다. 그래서 나 역시 흔쾌히 두 사람의 결혼을 허락하게 됐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서울고등법원 제30형사부는 A씨가 김건모를 상대로 제기한 성폭행 혐의에 대한 재정신청을 기각하고 "A씨는 김건모를 강간 혐의로 고소했지만 검사는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이 사건 기록과 신청인이 제출한 모든 자료를 살펴보면 불기소 처분은 정당하며 달리 부당하다고 인정할 만한 자료가 부족하다"라고 전했다. 검찰은 2021년 11월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검찰시민의원회 의결을 거쳐 불기소 처분을 내리고 약 2년 간의 수사에 마침표를 이미 한 차례 찍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