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대부' 이경규, 유재석·조세호와 '역대급' 에피소드 방출 [유 퀴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3.27 11: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비밀병기' 특집이 펼쳐진다.

27일 오후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이기연, 작가 이언주, 이하 '유 퀴즈') 237회에는 대한민국 최초 여군 잠수함 승조원 유효진 대위와 김다희 하사, 수학 1타 강사 정승제, '예능 대부' 개그맨 이경규가 출연한다.


먼저 유효진 대위, 김다희 하사와 토크를 나눈다. 3000톤 급 잠수함을 타고 세상과 단절된 심해에서 조국 수호를 위해 애쓰는 이들은 사명감 가득한 일상을 공유한다. 낮과 밤을 구분할 수 없는 암흑의 세계 속 긴장감 넘치는 일과를 생생하게 털어놓는 것. 승조원들만의 특별한 청음 훈련, 잠수함 내부와 미사일도 공개돼 MC 유재석, 조세호의 놀라움을 자아낸다.

누적 수강생 910만 명에 달하는 정승제도 '유 퀴즈'를 방문한다. 수학 시험 56점에서 1타 강사가 된 배경, 1타 강사 중 유일하게 EBS에서 강의하는 사연, 학생들을 집중하게 만드는 수업 노하우를 전한다.

공부가 유전인지 환경인지에 관한 열띤 논의를 펼치고, 이 과정에서 과거 수학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조세호와 큰 공감대를 형성해 웃음을 안기기도 한다. 또한 일상에서 수학적 사고의 중요성을 피력하는 한편, 효과적인 수학 공부법을 귀띔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이경규를 알아가는 시간도 갖는다. 1981년 데뷔해 44년 간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경규는 미래 예능 트렌드를 정확히 예측한 예능인으로서 '유 퀴즈'의 미래를 예측하며 눈길을 끌 예정이다.

또한 최근 새롭게 시작한 유튜브 콘텐츠를 위해 목욕탕에서도 게스트 섭외에 나선다는 등 수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개척자의 길을 걷고 있는 열정적인 삶의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MC 유재석, 조세호와 오랜 인연을 함께 해온 만큼 추억담이 쏟아지며 '역대급' 에피소드들이 쏟아졌다는 후문이다. 27일 오후 8시 45분 방송.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