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2024년 유소년 야구장학금 신청 접수 '총 55명 선정'

김우종 기자 / 입력 : 2024.03.29 20:56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야구위원회. /사진=뉴스1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사회취약계층 가정에 속한 유소년 야구선수들이 야구에 대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운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KBO 유소년 야구 장학금'을 지원한다.

2018년부터 7년째 시행되고 있는 KBO 유소년 야구장학금은 KBO 리그가 팬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이다.


KBO는 "사회취약계층 유소년 야구선수를 선정해 매월 초등학생(리틀)은 20만원, 중학생은 40만원, 고등학생은 50만원씩 1년간 총 2억 4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올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 등록된 초, 중, 고등학교의 전문 선수 육성을 위한 학교 야구부 소속 선수 및 초, 중, 고등학교 연계형 클럽팀 선수와 한국리틀야구연맹(KLBF) 선수반에 등록돼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선수에게 주어진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다.

KBO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급여 순), 기초생활수급자 중 교육 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가정 순으로 순위를 정한다. 기타 생활 형편과 야구 성적, 학업 성취도, 인성 및 교우 관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장학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장학금 신청은 4월 19일까지 KBO 운영2팀으로 우편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 양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O 홈페이지(NEWS→KBO 보도자료 '2024년 KBO 유소년 야구장학금 신청 접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