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4000만 팔로워 ★도 반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K팝 대표 음원 파워 '남미의 연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3.31 07:4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브라질 유명 배우의 SNS에 등장해 눈길을 끈다.

한국을 찾은 브라질 배우 마리나 루이 바르보사(Marina Ruy Barbosa)가 최근 자신의 'X'(구 트위터)에 'Eu e o Jimin'(나와 지민)이라는 글과 함께 지민의 대형 스크린 영상 광고 앞에서 즐겁게 춤추는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인스타그램 400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 인플루언서이자 브라질 유명 배우로 지민이 등장한 해당 광고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진행한 '2월 이달의 픽' 우승 리워드이며 코엑스 미디어 타워에서 송출된 바 있다.

image
이를 본 글로벌 팬들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빨간 머리들의 만남'이라며 열광, 이는 빨간 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 그가 2021년 지민이 출연한 맥주 광고 사진을 보고 "o gente, jimin ta ruivo?"(얘들아, 지민이 빨간 머리야?)라며 광고 속 지민의 헤어 색이 자신과 같은 빨간색인지 네티즌들에게 물어 글로벌 화제의 중심이 되었기 때문이다.

한편 브라질 배우의 남다른 애정 표현에 앞서 '남미의 연인'으로 불리며 현지 스포츠 선수들과 언론 미디어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온 지민은 브라질 스포티파이 공식 계정으로부터 마리나 루이 바르보사의 영상에 "vocal King: ele"(그는 보컬 킹)이라는 댓글을 받을 만큼 남미에서 뜨거운 음원 파워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image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LATAM Spotify'(남미 스포티파이) 데일리 차트에서 승승장구하며 18개국 가운데 10개국에서 한국 가수 중 역대 가장 많이 스트리밍되었고 한국어곡으로는 13개국, 한국 솔로 가수로는 11개국 최다 스트리밍 등 발매 1년이 넘은 현재까지 남미 음악 시장을 압도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서비스 앱 '타이달' 브라질에서는 '라이크 크레이지'가 3월 25일에 이어 26일 이틀 연속 '톱 비디오' 부문 1위에 올라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와 함께 1, 2위를 석권했으며 10위 안에 지민의 솔로 5곡이 점령, K팝 가수의 노래 중 유일하게 20위권 안에 들어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