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차주영 "'내가 원경인가?' 싶을 정도로 공 들인 '원경'"(인터뷰③)

'2023 AAA' 배우 부문 아이콘상 수상자 차주영 인터뷰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4.04.05 09:0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차주영./사진=임성균 기자
-(인터뷰②)에서 이어.

-차주영은 2024년 사극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죠. 올해 공개 예정인 tvN·티빙 드라마 '원경(元敬)'의 주인공을 맡았어요. '원경'은 이방원(이현욱 분)의 여자이자 '킹메이커' 원경왕후의 부부 관계를 그린 멜로 사극으로 2024 기대작 중 하나에요. 극 중 맡은 원경을 어떻게 그려보고 싶었나요.


▶ 감독님과 많은 대화를 나눴어요. 제가 생각한 원경왕후는 내면이 단단하고,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강함이 드러나는 성격인 것 같았어요. 제 내공으로 어떻게 그려질지 모르겠지만, 외형으로만 보여주고 싶지 않았어요. 슬프고 어려운 상황, 분노가 일지만 삭여야 하는 상황도 있었어요. 그런 부분에서는 감정 연기를 보여주고 싶었다.

-'원경'의 타이틀롤 원경은 실제로 많은 일을 겪은 인물이잖아요. 멜로 뿐만 아니라, 위기의 상황도 많았을 텐데, 극 중 인물에 감정 이입은 얼마나 됐나요.

▶ 감정 이입이 많이 된 상황이죠. 촬영을 시작하고서는 원경으로 매일 살고 있어요. '내가 원경인가?' 싶을 정도죠. 대본을 보면 감정 이입이 돼요. 실제 여러 감정이 들고요. 상대역인 (이)현욱 오빠를 보면 여러 감정이 들어요. 감정이 담긴 장면이 시청자들께 잘 전달 됐으면 좋겠어요.


image
배우 차주영./사진=임성균 기자
-원경, 이미 몇몇 사극에서 등장했던 인물이죠. 혹시 이 역할을 위해 참고했던 배우가 있을까요.

▶ 참고를 안 할 수는 없었죠. 단, 그 이상으로 선배님들이 하셨던 거를 더 해석하려고 하지 않았어요. 말투, 상황 등은 참고하려고 했어요. 그 이상은 아니에요. 저는 조금 더 다양한 모습을 입히고 싶은 생각이에요. '원경'의 원경, 우리만의 원경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이었죠. 촬영 중인 상황이어서 많은 부분을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차주영만의 원경을 만들어 가고 있어요.

image
배우 차주영./사진=임성균 기자
-'원경'을 통해 어떤 성과를 내고 싶은가요.

▶ 굉장히 조심스러워지네요. 아직 방송 전이잖아요. 그래서 섣불리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다만, '애썼구나' '노력 많이 했다' '공을 많이 들였네'라는 말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원경'으로 사극 주연까지 하게 됐어요. 장편의 대하사극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혹시, 같은 시기에 대하사극과 현대극 장르로 장편 드라마 출연 제안이 온다면 어떤 장르를 선택할까요.

▶ 사극은 물리적으로 힘든 게 많은 게 사실이에요. 그런데도 사극이 주는 판타지가 흥미로워요. 만약, 같은 시기에 두 장르의 작품이 제안이 온다. 그렇다면, 대하사극도 욕심을 내볼 것 같아요. 정통 사극을 해보고 싶거든요. 그리고 전투, 전쟁이 있는 사극도 해보고 싶어요.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 새 작품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차주영. 지난해와 또 다른 모습이겠죠. 2023년과 2024년에 달라진 점이 있을까요?

▶ 이전에 작품을 보던 방식을 유지한다면, 일을 못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사고를 더 확장시켜보려고 해요. 그런 부분에서 좀 달라졌다고 생각해요.

image
배우 차주영./사진=임성균 기자
-차주영을 향한 팬들의 사랑이 굉장히 크다고 들었어요.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항상 고맙죠. 제가 뭐라고, 어떻게 이렇게까지 좋아해 주는 걸까요. 제가 말이랑 행동이랑 같이하려고 하거든요. 팬들에게 말로만 뭘 해드릴게요 하는 거를 싫어해요. 그러다 보니 표현을 잘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팬들은 제게 맹목적인 사랑을 주시잖아요. 정말 감사한 마음이죠. 그래서 작품으로 보답하는 것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팬들에게 잘 해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 당장 제가 해드릴 거는 작품에서 연기를 잘하는 거죠. 팬들께는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어요.

-2024년을 어떻게 보낼지 계획을 세운 게 있나요.

▶ 계획이라고 하면, 당연히 '원경'이 먼저겠죠. 촬영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좋은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끝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 저 진짜 열심히 하고 있어요. 제가 부족할지언정, 함께 하는 팀에 대해서는 자신이 있어요. 그만큼 많은 공을 들이고 있어요. 공이 헛되지 않게, 저를 막 쥐어짜면서 하고 있어요. 앞으로 나올 작품에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다음도 기대해 주셔도 좋아요. 열심히 해서 여러분 앞에 서겠습니다.

image
배우 차주영./사진=임성균 기자


▶유튜브 채널 ASIA ARTIST AWARDS

▶유튜브 채널 ASIA ARTIST AWARDS

-끝.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