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 규범준수경영·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동시 인증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4.04.05 10:25
  • 글자크기조절
image
규범준수경영(왼쪽)-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인증서.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는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 37001' 통합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은 조직의 경영 체계가 준법 리스크로부터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되고 국제표준에 부합되게 운영되고 있는지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인증이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은 부패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국제표준에 맞춰 조직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있는지 인증기관이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인증이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규범준수경영과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취득함에 따라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투명성과 준법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증 범위는 ▲인터넷신문 권익 보호 및 신장 활동 지원 ▲인터넷신문 행사·시상의 기획 등이며, 향후 협회의 업무영역 확대를 위해 ▲인터넷신문 교육 콘텐츠 서비스의 기획 및 제작 ▲인터넷신문 콘텐츠의 제작, 보호, 유통, 개발 서비스 등도 인증을 받았다.


이의춘 회장은 "사회적 책임과 신뢰 구축에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언론단체로서 준법경영과 부패방지경영을 담보하기 위해 ISO인증을 추진했다"며 "협회 차원에서 뉴스생산과 유통에 있어 신뢰성과 투명성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